Performance Info


빛나는 불협화음

  • Period

    2015-05-02 ~ 2015-05-24

  • Dates

    go

  • Venues

    Yonhee Art Theater

  • Host

    National Gugak Center

  • Duration

    120Min

  • Price

    ALL 5,000 won

    [free관람 대상자]
    - 고등학생 이하
    - 65세이상(경로우대)
    - 국립국악 won 유료회 won(으뜸/버금회 won)
    - 2015년 유료티켓 소지자(국립국악 won 자체공연)
    - 2015년 상반기 책자소지자(공연안내)

    * 공연당일 free관람자는 해당 증방자료 반드시 지참
    (중,고등학생증/신분증/공연티켓/공연안내책자)
     

  • For Inquires

    02-580-3300

List

Details

2015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기획공연 - 빛나는 불협화음5.2(토) 크로스오버의 선두주자 잡비나이, 국악아이돌의 원조 김용우밴드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5.3(일)해금선율과 서양악기와의 조화 강은일 해금플러스, 한국음악을 기반으로 한 월드뮤직밴드 AUX 상세페이지 바로가기5.9(토)스스로가 작고가이자, 연주자이고, 관객이 되는 그룹 4인 놀이, 전통민요와 재즈의 만남 전영랑+재즈밴드 프렐류드 상세페이지 바로가기5.10(일)민요아카펠라그룹토리's, 그녀가 피르를 불면 세상은 춤을 춘다 안은경 Purity 상세페이지 바로가기5.16(토)젊은, 참신한, 이색적인 그리고 한없이 전통스러운 소리 소리꾼 이희문, 해금연주에 새로운 활로를 여는 월드뮤직 연주단 주리스쿤스 상세페이지 바로가기5.17(일)국악의 서양화가 아닌 현대화를 추구하는 정가악회, 국악과 재드트리오의 조화 프로젝트 산타 상세페이지 바로가기5.23(토)싱어송라이터와 국악기의 만남 최고은 밴드, 젊은 판소리와 락의 만남 에스닉 팝 그룹 RA:AK 상세페이지 바로가기5.24(일)클래식기타와 국악의 만남 권정구와 베르디아니, 전통고유성을 잃지 않으며 새로움을 추구하는 그룹 불세출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2015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기획공연

싱그러운 5월의 주말저녁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푸른 청춘들이 펼쳐내는

빛나는 불협화음

안내

일시 :
2015년 5월 2일 오후7시
장소 :
국립국악원 연희마당
관람료 :
전석 20,000원 -> 5,000원 / 5월 가정의 달 75% 특별할인가
빛나는 불혀봐음 관람방법 :
인터넷으로 예약.예매(무료관람 대상자 포함) 예약 및 예매할 경우 우천시 공연취소로 환불 받을 통장번호를 기입합니다. 사전예약을 안하시면 공연당일 객석이 만석인 경우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우천시 공연취소(국립국악원 홈페이지 공지)
무료관람 대상자 :
- 고등학생 이하
- 65세이상(경로우대)
- 국립국악원 유료회원(으뜸/버금회원)
- 2015년 유료티켓 소지자(국립국악원 자체공연)
- 2015년 상반기 책자소지자(공연안내)
※ 4월24일(금)부터 예약.예매 가능합니다.
※ 공연당일 무료관람자는 해당 증방자료 반드시 지참(중,고등학생증/신분증/공연티켓/공연안내책자)
주최 :
국립국악원
문의 및 예매 :
국립국악원 02-580-3300 www.gugak.go.kr

빛나는 불협화음 모아보기

원하시는 공연을 클릭 하시면,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9(토)

스스로가 작고가이자, 연주자이고, 관객이 되는 그룹 4인 놀이

‘4인놀이’는 민속음악 중 시나위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시나위는 무속음악에 뿌리를 둔 즉흥 기악합주곡 양식의 음악이다. 즉, 가야금ㆍ거문고ㆍ해금ㆍ아쟁ㆍ피리ㆍ대금 등의 악기들이 일정한 장단 틀 안에서 즉흥적으로 자유롭게 연주하는 음악이다. 자유롭고 즉흥적이기에 다른 악기들과 불협화음을 이루는듯하지만 그 속에서 규범과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는 것이 시나위의 특징이다. ‘20150509 4인놀이’는 남도지방의 육자배기토리에 국한되지 않고 경기, 강원, 충청 등의 다양한 지역의 토리를 자유롭게 풀어낸다. 그리고 각자가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며 독주, 병주, 합주 등의 형태로 담아낸다. 즉, 오늘 연주될 ‘20150509 4인놀이’는 연주자와 관객이 서로 반응하고 호흡하여 만든 음악을 통해서 함께 희노애락을 나누는 즐거운 판을 만드는데 그 의미가 있다. 관객과 함께 빚어내는 ‘놀이’가 바로 ‘4인놀이’의 완성이다.

윤서경(아쟁, 오귀장구) 이영섭(대금, 태평소, 장구) 신현석(해금, 징, 제금) 이재하(거문고, 징)

Program : 윤서경의 아쟁에 이영섭의 대금이 날아들고 이영섭의 대금에 신현석의 해금이 춤추며 신현석의 해금에 이재하의 거문고가이야기하고 이재하의 거문고에 윤서경의 아쟁이 꽃 피운다.

전통민요와 재즈의 만남 전영랑+재즈밴드 프렐류드

전영랑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이수자이며 제35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 수상자인 재원이다 프렐류드는 2003년, 버클리 음대(Berklee College of Music) 재즈 퍼포먼스 학사 재학생들로 결성되었다. 유학생, 교포 2세, 그리고 당시 버클리 내에서 최고의 드러머로 인정 받고 있는 외국인까지 가세해 밴드가 탄생했다. 석사 공부를 위해 뉴욕과 인디아나 등으로 뿔뿔이 흩어졌으나, 멤버들은 지속적으로 교류를 했고, 보스턴 지하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데뷔작 “Croissant”을 2005년에 발표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다. 11년이라는 기간 동안 정규 7집, 국악 프로젝트앨범 FLY IN ? 날아든다 등 꾸준한 창작활동과 매년 2회씩 진행한 정기공연을 통해 이제는 단연코 최정상 재즈밴드라 불린다. 프렐류드를 일컫는 많은 수식어들 중 “침체기에 있는 재즈시장에 매번 활력을 불어넣는 밴드”라는 말이 재즈계가 주목하는 이유가 있음을 대표한다. 꾸준한 앨범활동뿐만 아니라 네이버 “온스테이지”, “찾아가는 음악회”, 김하늘/장근석 주연의 영화 “너는 펫” 등에 출연했으며, 2012년에는 전국투어 공연을 하기도 했다. 대중이 선택한 아티스트임이 분명함을 증명하듯 네이버 주최로 매년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한국 재즈의 축제, 리더스폴 투표”에서 전 멤버가 선정되어 콘서트를 하기도 하고, 유대얼 감독이 연출한 영화 “더 재즈 쿼텟”에서는 주연을 맡기도 했다.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지만 이질감 없이 대중들의 일상에 녹아 드는 편안함을 동시에 주는 프렐류드는 계속해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영랑 (경기명창) / 고희안 Heean Ko ? 피아노/ 리더, 리차드 로(노정진) Richard Rho ? 색소폰, 최진배 Jinbae Choi ? 베이스, 한웅원 Woongwon Han ? 드럼

Program : 날아들다 Fly In / 태평가 /비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