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한양가야금연주단 제13회 정기연주회 [대관공연]

한양가야금연주단 제13회 정기연주회

  • 부제목

    한양가야금연주단 제13회 정기연주회

  • 공연기간

    2015-11-22(일) ~ 2015-11-22(일)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한양가야금연주단

  • 문의전화

    010-8760-9259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1. 18현가야금 3중주를 위한 1번 (2014년 초연) 작곡 김용진 편곡 곽재영

이 곡은 1968년 창작곡의 초기 작품으로 12현 가야금의 새로운 연주법 개발을 목적으로 한 곡이다. 당시로서는 새로운 가야금주법과 서양 작곡 기법의 도입에 의한 국악 작곡기법의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18현가야금 3중주로 편곡하여 더욱 풍부한 짜임새로 구성해 보았다.

 

2. 숨(Breath) (초연) 작곡 장우균

우리는 누구나 숨을 쉬며 살아간다. 그 숨을 향해 항상 달려가며 숨이 없으면 우리는 살아갈 수가 없다. 우리의 인생에 대한 숨을 생각하며 희망차게 앞으로 걸어가자는 의미와 반복적인 삶에서 즐거움을 찾자는 의미로 반복적인 멜로디로 표현한 가야금 3중주곡이다.

 

3. 한강수타령 선율 주제에 의한 25현가야금3중주 가람 (초연) 작곡 박병오

추성에 의한 현의 움직임에 의해 음정은 미세하게 올라간다. 마치 강물의 물결이 그러하듯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출렁임을 묘사하여 전체적인 선율은 상승과 하강을 반복한다. 빛에 반사되는 노을은 여러 형태로 시시각각 변화를 일으키며 나의 시각을 사로잡듯이, 선율 진행에 있어서, 자연스런 조의 변화를 의도한 것은 어찌 보면 다양한 색채감을 묘사하는 듯하다. 곡의 중심이 되는 「C」음정은 한강을 떠다니는 배를 의미하는 것으로, 나머지 보조음인 「F, G」의 물결이라는 매개체와 함께 이 곡에서 떠다닐 것이다.

 

4. 그대 꽃잎은 (초연) 작·편곡 백성기

이 곡은 서로 상반된 분위기의 1, 2악장으로 구성된다. 1악장은 도연명의 詩 ‘시 음주’를 가사로 만든 노래 곡으로써 술잔에 띄운 꽃잎을 통해 이별의 애잔함을 달래는 情感을 담아 보았으며 2악장은 노래 없이 기악만으로 연주되는 부분으로 가야금 합주의 앙상블적인 묘미를 표현하고자 흥겨운 째즈풍으로 작곡하였다.

 

5. 진손(震巽) (초연) 작곡 이종구

역경(易經)을 따르는 노래 한 수

날줄과 씨줄의 질서처럼

음양, 사상, 팔괘가 얽히고설켜

온 세상 질서를 이루며 영겁의 저편으로 흘러가려니…

진(震)은 소양(小陽)의 맏아들

손(巽)은 소음(小陰)의 큰 딸

그 조화로움은

샘처럼 소리로 여울져 시간의 저편으로 흩어지려니…

 

6. 25현가야금 협주곡 김희조 주제에 의한 12변주곡 (초연) 작·편곡 박경훈

이 곡은 본래 국악관현악과 25현가야금 독주를 위한 작품으로 2011년에 초연되었다. 변주곡 형식으로 되어있으며, 사용된 테마는 ‘김희조 합주곡 제3번의 주제선율’이다. 12개의 변주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변주에 25현 가야금의 다양한 연주법이 들어가 있어 화려하면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공연에서는 가야금 중심의 오케스트라와 독주 25현가야금이 협연하는 형식으로 편곡하여 새롭게 연주된다.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