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2013 공감 젊은국악-류영수의 춤

2013 공감 젊은국악-류영수의 춤

  • 공연기간

    2013-03-12(화) ~ 2013-11-21(목)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국립국악원

공연상세

2013 공감 젊은 국악

2013 공감 젊은 국악

우리 시대 젊은 예술가들이 만드는 소통과 창조의 시공간

국립국악원 "공감! 청년국악"은 1979년 이후 3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국립국악원 화요상설, 목요상설, 판소리한마당, 시대공감 열린무대의 전통을 잇는 무대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통과 창작부문의 33단체가 펼치는 국악 축제입니다.

안내

일시 :
2013. 5. 21 ~ 24화요일~금요일 저녁 7:30
장소 :
국립국악원 우면당
관람료 :
전석 10,000원
할 인 / 전석 10,000원(본 공연은 취학아동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20% 할인●20인 이상 단체, 문화릴레이 티켓,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임산부(산모수첩, 복지카드 지참),아시아나회원 및 국제선 탑승객
30% 할인●국악지음 회원, 24세 이하 청소년,
50% 할인●경로, 국가유공자 및 동반 1인, 장애인 및 2인(신분증, 복지카드 지참)
주최 :
국립국악원
협찬 :
스타벅스
예매문의 :
02-580-3300 www.gugak.go.kr 국립국악원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없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5월21일 화요일 Tue.

유하영의 동초제 춘향가‘사랑가 ~ 이별가’

유하영의 네 번째 무대로 동초제 춘향가를 선보이게 된다. 동초제는 명창 동초(東超) 김연수(金演洙)가 창시한 판소리 유파이다. 1930년대 초 여러 명창들의 소리 중 좋은 점만 골라 자신의 것으로 만든 김연수는 소위 ‘창극 판소리’라는 창법으로 판소리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동초제는 가사와 문학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사설이 정확할 뿐만 아니라 너름새(동작)가 정교하고 부침새(장단)가 다양하다. 또한 동편제(東便制)의 우람함과 서편제(西便制)의 아련함이 융합된 동초제는 맺고 끊음이 분명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소리꾼은 무대에 올라 보아야 스스로 얼마만큼 성장했는지 가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공연이 소리꾼으로서의 긴 여정에 한걸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춘향을 떠올 리기에 맞는 이 아름다운 오월에 춘향의 사랑과 이별을 유하영이 대신하여 들려 드리고자 한다

공연내용

동초제 춘향가 중 사랑가 ~ 이별가

출연진

연주자/유하영 고수/추형석(국립남도국악원 단원) 사회/송현석

5월22일 수요일 Wed.

박노상 대금 독주회‘靑竹淸香’

‘靑竹淸香’ 푸른 대나무에 피어나는 맑은 (소리) 향기’라는 뜻으로 ‘靑竹’은 젊음과 기개를, ‘淸香’의 淸은 맑음을 뜻한다. 박노상은 제13회 KBS 국악대경연에서 기악부 장원 수상자로 이번 공연 에서는 남도의 진한 향기가 깃든 ‘원장현류 대금산조 한바탕’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이야기가 있는 시나위 연주로 심청의 애환과 한이 서려있는 ‘상인을 따라가는 대목’을 대금, 판소리, 타악으로 구성된 3인 3색의 더늠 가락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 시나위 ‘심청’을 연주하게 된다. 이번 공연으로 대금 애호가들에겐 젊은 대금연주가인 박노상의 깊이 있는 대금소리와 새로운 작품세계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믿는다.

공연내용

1. 원장현류 대금 산조 한바탕 대금/박노상 장구/김준모
2. 스토리 시나위 ‘심청’ 대금/박노상 판소리/조애란 타악/나혜경

출연진

대금/박노상 장구/김준모 판소리/조애란 타악/나혜경

5월23일 목요일 Thu.

류영수의 舞‘춤, 길을 걸어서다...’

화려한 언어 구사보다는 구수하고 진솔 된 춤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춤을 잘 추려고 하는 욕심보다는 우리 춤의 흥과 멋에 자신을 맏기고 자유 자재로운 움직임속에 신명이 정점에 오르며(動), 자신도 모르는 무아지경 에 빠져들고 또한 한 순간 정지 되듯이 멈추었다가(靜) 더 큰 최고 경지의 움직임(動)이 뒤따르는... 때문에 시간의 흐름처럼 이어지는 선과 선의 연결속에서 저는 오늘도 그 춤 길 속에서 계속 걸어 나가려고 합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전통무용에 있어서는 원형 그대로 재현하려고 노력하였 으며, 신무용에 있어서는 최대한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해석 하였습니다. 또한 출연자나 반주자 모두 춤사위와 음악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심도 깊은 해석을 하였으며 나아가 전통무용이나 신무용 작품으로도 충분히 대중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공연내용

1. 살풀이춤(이매방류) 2. 부채입춤(안무-류영수)3. 허튼춤과 대금(안무-류영수) 4. 진도북춤(박병천류)5. 한량춤(금파류) 6. 사랑가(안무-류영수)7. 승무(이매방류)

출연진

류영수, 김기승, 김초하, 이정은, 이채현, 고효영, 홍자연, 김소라, 김인숙, 이송희, 이하늘, 이소녕, 김혜정, 김샛별, 문지원, 윤수빈, 전유리, 강한솔, 정지희 사회/김남식(서울종합예술학교 교수) 반주/예인도당

5월24일 금 Fri.

이방실의 거문고“봄의 정원으로 오라”

거문고는 현금(玄琴)이라고도 불리며 소리가 깊고 장중하여 예로부터 ‘백악지장(百樂之丈)’이라 일컬어졌으며, 학문과 덕을 쌓은 선비들 사이에서 숭상되었던 악기이다. 거문고 연주를 통하여 감정이 절제되고 깔끔한 정악 별곡과 구수하면서도 단아한 멋을 내는 한갑득류 산조를 선보이게 된다. 별곡은<영산회상>에 새로 삽입된 도드리를 뜻하는 것으로 조선시대부터 민간 상류층의 율방(律房)에서 가장 많이 연주되어 오는 아정한 풍류음악이라 할 수 있으며 민속악의 대표적인 한갑득류 거문고산조는 구수하면서도 단아한 곡으로 그 나름의 독특한 내면세계를 펼치고 있다. 선비들이 풍류방에서 즐기고 사랑했던 거문고의 깊은 매력을 공연장에서 재현하며 연주자와 관객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정서적 나눔 공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공연내용

1. 별곡: 수연장지곡~군악 2. 한갑득류 거문고 산조

출연진

단소/이승엽(국립국악원 정악단 단원) 북/정준호(국립국악원 민속악단 단원)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공연 예매 방법은 아래와 같은 단계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 1

    공연장선택

  • 2

    날짜/시간선택

  • 3

    좌석 선택

  • 4

    인원 및 할인선택

  • 5

    결제정보 입력

  • 인터넷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공연 일자, 좌석 선택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 전화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카드결제 불가/현금 송금만 가능
  • 방문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공휴일, 일요일 휴무)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