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2013 공감 젊은국악

2013 공감 젊은국악

  • 공연기간

    2013-03-12(화) ~ 2013-11-15(금)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국립국악원

공연상세

2013 공감 젊은 국악

2013 공감 젊은 국악

우리 시대 젊은 예술가들이 만드는 소통과 창조의 시공간

국립국악원 "공감! 청년국악"은 1979년 이후 30여 년 동안 이어져 온 국립국악원 화요상설, 목요상설, 판소리한마당, 시대공감 열린무대의 전통을 잇는 무대로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통과 창작부문의 33단체가 펼치는 국악 축제입니다.

안내

일시 :
2013. 4. 16 ~ 19 화요일~금요일 저녁 7:30
장소 :
국립국악원 우면당
관람료 :
전석 10,000원
할 인 / 전석 10,000원(본 공연은 취학아동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20% 할인●20인 이상 단체, 문화릴레이 티켓,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임산부(산모수첩, 복지카드 지참),아시아나회원 및 국제선 탑승객
30% 할인●국악지음 회원, 24세 이하 청소년,
50% 할인●경로, 국가유공자 및 동반 1인, 장애인 및 2인(신분증, 복지카드 지참)
주최 :
국립국악원
협찬 :
스타벅스
예매문의 :
02-580-3300 www.gugak.go.kr:9001 국립국악원 홈페이지에서 수수료 없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4월16일 화요일 Tue.

한국전통예술단 아우름 풍류, 과거에서 오늘을 만나다 2

2012년 국립국악원 ‘청년공감’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한국전통예술단 아우름의 “風流! 과거에서 오늘을 만나다” 는 그 두 번째 이야기로 새롭게 짜여진 아우름의 風流예술을 노래한다. 모든 음악적 소재는 전통을 기반으로 아우름 연주자들이 집체 구성하였으며, 무악으로부터 민속음악, 궁중음악의 다양한 전통음악과 몸짓, 표현, 그리고 영상과 연출 구성을 시대적 정서에 맞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樂, 歌, 舞 일체의 총체예술을 바탕으로 한국전통예술의 근원을 오늘날 풍류예술로 승화하고자 하는 아우름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아우름의 무대가 선조들의 風流정신을 예술로 나누고, 과거, 현재, 미래의 風流 가 전통 안에서 서로 조화롭게 소통하고 아우르는 무대가 되길 기대해본다.

공연내용

1. 夢 (꿈을 꾸다) - 樂, 舞, 像 2. 邂 (만나다) - 樂(笙簫幷奏), 歌 3. 感 (느끼다) - 樂, 歌 4. 祝 (기원하다) - 樂, 歌, 舞 5. 如如 (있는 그대로...) - 樂, 歌, 舞, 像

출연진

樂 - 가야금/송영숙, 거문고, 징/박소연, 비파/한수진, 양금/유가은, 해금/양희진, 아쟁/한림, 대금·단소/박진경, 대금·단소·제금/김대곤, 피리·생황/가민, 북·장구/ 권은경, 꽹과리/ 최성묵 歌 - 김경은, 안이호, 유기범 舞 - 이철진, 신미경, Sanjay Khatri 像 - Studio 723/신재원, Sound/최유혁

4월17일 수요일 Wed.

신희재가 연주하는 서용석류 대금산조

서용석류 대금산조는 선이 굵으며, 단전에서부터 뽑아내는 힘 있는 소리를 특징으로 한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공력’과 ‘체력’을 갖추어야 비로소 제대로 된 산조 연주가 가능하다. 자신의 이름을 걸고 준비한 신희재의 다섯 번째 대금 독주회는 서용석류 대금산조 전바탕 연주이다. 진양, 중모리, 중중모리, 자진모리, 뒤에 특별히 엇모리와 동살풀이 가락을 덧붙여 긴산조로 선보인다. 연주시간 1시간이 넘는 산조이다. 장단과 장단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연주되는 순간, 그녀만의 선 굵은 에너지가 느껴진다. 신희재는 전주대사습놀이를 비롯하여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동아음악콩쿠르 등에서 이미 그 실력을 인정받은 대금연주자로 타고난 체력과 지구력, 그리고 감정표현이 좋다는 점이 그녀의 장점이다..

공연내용

서용석류 대금산조 (다스름 - 진양 - 중모리 - 중중모리 - 자진모리 - 엇모리 - 동살풀이)

출연진

대금/신희재 사회/현경채(음악평론가, 한국문화위원회 전통예술위원) 장구/정준호(국립국악원 민속악단 단원)

4월18일 목요일 Thu.

송정아 가야금 독주회 김죽파류 가야금 산조 한바탕

산조란, 무속음악인 시나위 가락과 남도음악인 판소리 가락을 일정한 장단의 틀에 넣어 악기로 연주하면서 만들어진 전통 기악 독주곡으로, 가야금은 다른 악기에 비해 여러 갈래의 유파가 전해진다. 김죽파류 가야금 산조는 죽파(竹坡)김난초(金蘭草, 1911-1989)가 그의 스승 한성기에게 배운 가락에 자신만의 가락을 덧붙여 완성하였으며, 깊은 성음(聲音)과 다양한 농현이 특징이다. 이번 연주에서는 김죽파가 그의 후기 산조에서 그랬던 것처럼 현재의 조현법과는 조금 다른 조현법을 사용하여 저음의 중후한 멋을 한껏 표현하고자 한다. 송정아는 대학 때 동아국악콩쿨에서 일반부 대상을 입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수많은 연주회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그녀가 가장 애착을 가지고 있는 ‘산조’로만 채우는 첫 번째 연주회이다. 젊은 연주자 송정아만이 가지고 있는 소리가 김죽파 산조에 스며들어 또 다른 색으로 표현될 것이다. 4월의 봄날 저녁, 김죽파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진 조선의 여인이 되어 가야금 산조를 연주하는 그녀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공연내용

김죽파류 가야금 산조 (다스름 - 진양조 - 중모리 - 중중모리 - 자진모리 - 휘모리 - 세산조시)

출연진

가야금/송정아 장구/정준호(국립국악원 민속악단 단원)

4월19일 금 Fri.

창우倡友 그녀들의 창을 여는 ‘바람’

창우인 세 사람이 모여 만든 여류가객집단’창우’ 는 여광대 창(倡)에 벗 우(友)자를 씀으로써, 각기 다른 전공의 세 창자가 모여 장르와 지역적 구분을 넘어 ‘하나의 소리’를 만드는 벗으로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녀들의 창을 여는 바람이 심상치 않다. 남도에서 불어온 구성진 훈풍이 경기의 맑은 바람을 만나고, 함께 북녘으로 향해서는 서도의 칼칼한 바람과 어우러진다. 국악계의 주목 받는 세 명의 소리꾼이 만나 때로는 홀로, 때로는 같이 남도와 경기, 서도 소리의 멋을 펼치려고 한다.

공연내용

1. 기산영수, 긴아리, 유산가 2. 수심가, 긴아리랑, 신연맞이 3. 화초사거리, 서도 뒷산타령, 경기놀량, 잦은산타령 4. 특별출연 ; 나는 소리꾼 ‘앵비’- 금강산타령, 매화타령, 오봉산타령, 경복궁타령 5. 연평도난봉가, 서도남도경기 뱃노래 6. 해주아리랑, 진도아리랑

출연진

여류가객집단 창우/유미리, 김민경, 강효주 단소,대금/이영섭 피리/이정훈 아쟁/배문경 해금/신현석 거문고/이재하 타악/윤재영, 이준형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공연 예매 방법은 아래와 같은 단계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 1

    공연장선택

  • 2

    날짜/시간선택

  • 3

    좌석 선택

  • 4

    인원 및 할인선택

  • 5

    결제정보 입력

  • 인터넷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공연 일자, 좌석 선택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 전화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카드결제 불가/현금 송금만 가능
  • 방문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공휴일, 일요일 휴무)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