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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행사정보

제3회 춤아리무용단 정기공연 <춤추는 打 2> [대관공연]

제3회 춤아리무용단 정기공연 <춤추는 打 2>

  • 부제목

    제3회 춤아리무용단 정기공연 <춤추는 打 2>

  • 공연기간

    2009-05-09(토) ~ 2009-05-09(토)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춤아리무용단

  • 문의전화

    010-3312-8939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전석 2만원

상세내용

제3회 춤아리무용단 정기공연-타악과 함께하는 우리춤

< 춤추는 2 >


2009년 5월 9일(토) 저녁 6시  국립국악원 우면당


* 춤아리무용단 정기공연 <춤추는 2 >는?

  우리의 전통예술인 악가무 형태를 표방하여 춤, 음악, 소리의 3일체를 관객

  에게 선사하며 우리춤의 대중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추구하고자 하였다.

  무엇보다 친숙한 타악기(장고, 꽹과리, 북)를 이용하여 신나고 재미있는

  춤을 만들어내는데 목적이 있으며 그 작업을 통하여 전통춤의 무궁무진한

  창작메소드를 습득하는데 더 큰 목적이 있다.


 1. 소통 - 모듬북과 북춤의 만남

 모듬북은 한국 전통 풍물놀이에서 파생된 작품으로 다양하고 열정적인 리듬의   기교가 일품인 작품이다. 오늘 공연에서는 무속의 동해안별신굿장단을 이용하여 소리꾼의 소리와 함께 선보인다. 몸안에 꿈틀거리는 신명을 변화무쌍한 가락과 절제된 몸짓으로 풀어낸 북춤은 9명의 여성무용수들의 힘과 기교를 볼 수 있고, 멈춤과 이어짐이 민첩하고 다양한 가락과 함께 즉흥성과 내재된 신명   으로 춤을 이끌어 나간다.

 2. 꽹과리춤

 꽹과리는 놋쇠로 만든 악기로서 채로 두들겨 소리를 내는 한국전통악기이다. 오늘 선보이는 꽹과리춤은 자극적이면서도 충동적인 가락으로 사람의 감정을 고조시키고 흥을 돋우는 꽹과리를 연주하며 새롭게 안무한 작품으로 사용 장단은 푸살로 시작하여 세마치, 그리고 엇모리로 구성하였다. 또한, 음악과 꽹과리가 서로 대화하듯이 주고받는 장면은 보는 이들의 흥을 이끌어 낼 것이다.

 3. 소고춤

 두드리는 소리보다 가지고 노는 것이 주를 이루는 소고춤은 현재 대중적인 전통 타악춤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공연에서는 소고춤에 흔히 쓰이는 굿거리-자진모리 장단을 과감히 벗고 영남지역의 농악(진주삼천포농악) 장단인 길군악-반길군악 장단에 맞추어 새로운 형태의 소고춤을 시도했다. 동살풀이-휘모리로 장단이 이어지면서 여성적인 색채와 남성적 색채를 고루 사용하여 신선하고 젊은 색깔의 소고춤이다.

4. 구고무

 9개의 북을 두고 치는 구고무는 북소리의 깊고 강렬함과 부드럽고 유연한 춤사위의 조화가 일품인 작품이다. 오늘 선보일 구고무는 새롭게 구성되어진 작품으로 장단은 다스림-자진모리-별달거리-휘모리순으로 이어지며 북을 치는 남성적인 힘과 여성적인 섬세함의 춤사위가 한데 어우러져 보는 이에게는 흥을 돋우고, 춤추는 이의 기교와 멋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5. 판소리  ‘춘향가 中 사랑가’

 춘향가는 판소리 다섯 마당 가운데서 가장 예술성이 높은 마당으로 꼽힌다. 유명한 대목으로는 적성가·천자뒤풀이·긴 사랑가·자진사랑가·이별가·쑥대머리·농부가·옥중상봉·어사출도 등이 있다. 오늘 공연에서는 이몽룡과 성춘향의 아기자기 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사랑가를 선보이겠다.

6. 설장고춤

 오늘 공연에서 선보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악기인 장고를 메고 추는 설장고춤은 삼도설장고가락을 이용하여 만든 작품으로 멋과 흥이 한데 어우러져 장단을 치면서 신명나게 춤을 풀어나간다. 여성무용수들의 기교와 멋스러우면서도 세련된 한국가락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며, 오늘 공연의 마지막을 화려하고 신명나게 장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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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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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