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리을무용단 제21회 정기공연 '무대 뒤 춤의 마술사 배명균' 팔순 헌정공연 [대관공연]

리을무용단 제21회 정기공연 '무대 뒤 춤의 마술사 배명균' 팔순 헌정공연

  • 부제목

    리을무용단 제21회 정기공연 '무대 뒤 춤의 마술사 배명균' 팔순 헌정공연

  • 공연기간

    2006-12-01(금) ~ 2006-12-01(금)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리을무용단, 02-2263-4680

공연상세

리을무용단 제21회 정기공연 '무대 뒤 춤의 마술사 배명균' 팔순 헌정공연
리을무용단이 마련하는 한국무용안무가 배명균 선생의 팔순 헌정공연 리을무용단은 오는 12월 1일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무대 뒤 춤의 마술사 배명균>이라는 제목으로 안무가 배명균 선생의 헌정공연을 마련한다. 한국 창작무용의 산실이라고 할 수 있는 리을무용단의 예술감독 황희연은 스승 배명균 선생의 팔순 즈음하여 선생의 주옥같은 레퍼토리들을 모아 무대에 올린다.

1. 청산별곡 / 출연 : 리을무용단
청산을 타고 풍류를 노래하는 옛가인(佳人)들의 서사시를 풍경화 한폭에 담아보았다.
2. 풀잎 / 출연 : 배정혜
한 줄기의 풀잎이 산골짜기 물결물결을 타고 험준한 바위벼랑 낭떠러지를 지나, 조는 듯한 개울을 지나 넓디 넓은 강에 이르러 수심깊이 가라앉을 때까지의 풀잎의 생태를 부채춤의 새로운 가락으로서 구성해 본 것이다.
3. 수전노 / 출연 : 오은희
1970년대 무용협회 50주년 기념행사로서 국립극장 대극장에서 배명균 선생님 안무, 최희선 선생님에 의해 초연된 작품을 재구성한 것으로 물질만능주의 시대의 구두쇠를 풍자한 작품이다.
4. 물동이춤 / 출연 : 김현숙
돌담길 오솔길에 사라져간 시골 풍경. 이슬향기를 마시면 흙 냄새 밟고 가는 한 소녀의 순박한 모습을 무용으로 담아보았다.
5. 황진이 / 출연 : 배정혜
황진이 하면 조선중기의 시인(詩人). 절세가색(絶世佳色)을 타고 당대의 풍류를 주름잡고 있던 호걸가인(豪傑佳人)…
사랑은 주는 것일까. 받는 사랑만이 결코 의의가 있는 것이 아니다. 이름도 모르는 한 젊은이의 죽음은 황진이에게는 어기찬 운명의 시련을 받게 만들었다.
6. 혼령 / 출연 : 배정혜
토속신앙은 혼과 영을 달래는 원시적인 무속적 인습의 발상으로 무신(巫神)속에 혼령을 잡아넣어 사람의 혼과 신(紳)의 영이 교차되면서 한데 엉크러진다.
신기(神技)의 영무(靈舞)는 인간의 기상(氣想)인지 영신(靈神)의 기혼(氣魂)인지. 무속춤을 창작화하였다.
7. 산조 / 출연 : 황희연
흩어진 가락을 모은다는 뜻인 산조 음악에다 여인의 희 노 애 락을 담아 가장 한국적인 여인의 심성을 표현하는 작품이다.
8.주마등 / 출연 : 배정혜
나라 잃은 식민지의 비극상(悲極像)이다. 한 여인의 고귀한 사랑에 상처의 아픔. 주마등처럼 스쳐간다. ……. 태평가(太平歌)에 구성진 한(悍)을 담았다.
9. 각설이 / 출연 : 리을무용단
님들이 남기고 간 애환과 낭만의 발자취. 걸인들의 풍자성을 춤으로 포착하여 인간의 나상(裸像)을 드러내 보였다. 가식없는 순박한 숨결. 본능적(本能的) 생천(生泉)의 발상이라. “품바 타령과 춤”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