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제213회 국립국악원 목요상설,'젊은감성 열린공간', 김정승 대금독주회

제213회 국립국악원 목요상설,'젊은감성 열린공간', 김정승 대금독주회

  • 부제목

    제213회 국립국악원 목요상설,'젊은감성 열린공간', 김정승 대금독주회

  • 공연기간

    2004-09-02(목) ~ 2004-09-02(목)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국립국악원

공연상세

처음으로 준비하게된 독주회에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 여름은 십년만에 찾아온 무더위로 모든 사람들이 참아내기 힘든 계절이었습니다.
연주를 준비하면서 매번 긴장하게 되지만 연주가로서 첫 독주회를 준비하는 올 여름이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연주자들의 독주회가 이렇게 부담스럽고 긴장되는 작업일 거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던 것입니다.
래서인지 올 여름 더위속에서 더위 보다 더 무서운건 소리와 악보와 그리고 제 자신과 싸워야하는 저였습니다.
저는 대금을 연주하고 있을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또 저는 대금을 연주하고 있을 때가 가장 힘들고 괴롭습니다. 대금이 제 삶에서 어떤 의미인지, 연주자로 살아간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이제부터 아주 조금씩 배워가야 할 것 같습니다.
정해진 목표나 성과를 위해서가 아니라 그저 쉬지 않고 계속 있는 힘을 다해 연주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쉬지 않고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살아가시는 연주자가 존경스럽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사진 못하더라도 제 스스로 떳떳한 연주자가 되고 싶습니다. 뛰어난 연주자보다 열심히하는 연주자가 더 대단해 보이기 때문입니다.
항상 저를 격려해주시고 아껴주시는 선생님들과 선후배 음악가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특히 저에게 영원한 귀감이 되어주신 저의 할아버지께 저의 연주를 바치고 싶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연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연주회에 와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공연내용-<

1. 상령산


고악보에 있는 상령산의 모습은 지금보다 훨씬 단조롭고 평면적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정말 그랬을까? 한금신보의 음악은 지금과 어떻게 달랐을까? 정악이라는 음악은 나에게 무슨말을 하고 싶은 것인가? 농음을 왜 하는가? 농음을 하지 않으면 왜 농음을 하는지 알수 있을까? 매번 정악을 연습하면서도 궁금함과 답답함은 자꾸만 더해간다.<
>2. 나비의 연가 2

이영자 곡 (푸.진현주 핌.박필남 vc.박정민)

하느님께 바치는 인간의 사상적, 철학적 사색을 탐구한 이해인의 시 “나비의 연가”는 아홉 개의 절로 구성됐다. 그 절에 따라 흐르는 맑은 얼의 노래를 대금과 현으로 대비하였다.
대금은 하늠님을 향해 나는 한 마리 순한 나비로, 세 개의 현은 애절한 기도와 순수한 사랑의 노래를 밝게 슬프게… 아홉 개의 모습으로 나비를 바쳐주고 있다.
2000년 11월에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김정승에 의해 한국 초연되었으며 이 후 김매자의 춤 ‘얼음강’ 공연에서 대금 독주곡인 <나비의 연가 3>을 발표하게 된다.

나비의 연가 / 이해인

가르쳐 주시지 않아도
처음부터 알았습니다.
나는 당신을 향해 날으는
한 마리 순한 나비인 것을

가볍게 춤추는 나에게도
슬픔의 노란 가루가
남몰래 묻어 있음을 알았습니다.

눈멀 듯 부신 햇살에
차라리 날개를 접고 싶은
황홀한 은총으로 살아온 나날

빛나는 하늘이 훨훨 날으는
나의 것임을 알았습니다.
행복은 가난한 마음임을 가르치는
풀잎들의 합창

수없는 들꽃에게 웃음을 가르치며
나는 조용히 타버릴
당신의 나비입니다.

부디 꿈꾸며 살게 해 주십시오
버려진 꽃들을 잊지않게 하십시오
들릴 듯 말 듯한 나의 숨결은
당신께 바쳐진 無言의 기도

당신을 향한 맨 처음의 사랑
不忘의 나비 입니다, 나는

3. 대금 독주를 위한 “소릿길”

이찬해 곡

길 위에 인생이 있다.
삶의 흔적들이다.
지우고 싶은 그러나 지워지지 않는
더하고 싶은
그러나 더해지지 않는
그 속에
큰 줄기가 있으니
마치
소리길 일까…

2000년 11월 개량악기로 이용구에 의해 초연되었던 작품이며 2004년 7월 호주에서 김정승에 의해 전통악기로 다시 연주되었다.

4. 박종기제 산조
장고: 김웅식

지금까지 알려진 연주자 중 최초로 대금산조를 만들어낸 사람은 박종기이다. 박종기는 1897년 전남 진도군 의신면 도계리에서 아버지 박기순과 어머니 김사현 사이에서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어려서 젓대를 접하게 된 박종기는 자신이 손수 악기를 만들어 독학에 들어갔으며 타고난 예술적 감각과 끈질기고 집요한 연습과 정을 거쳐 일가를 이루게 된다. 그의 산조는 한주환에게 전해졌다. 박종기, 강백 천, 전추산의 3계보중 소리더늠이라고 일컬어지는 박종기제는 한주환을 거쳐 많은 현재의 산조명인을 있게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공연 예매 방법은 아래와 같은 단계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 1

    공연장선택

  • 2

    날짜/시간선택

  • 3

    좌석 선택

  • 4

    인원 및 할인선택

  • 5

    결제정보 입력

  • 인터넷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공연 일자, 좌석 선택 결제방법 선택 후 결제
  • 전화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카드결제 불가/현금 송금만 가능
  • 방문 예매

    예매마감시간

    공연일 전일 18시까지

    예약방법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공휴일, 일요일 휴무)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