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한순서ㆍ이주희 "모녀전승(母女傳承)VIII" [대관공연]

한순서ㆍ이주희

  • 부제목

    한순서ㆍ이주희 "모녀전승(母女傳承)VIII"

  • 공연기간

    2013-04-03(수) ~ 2013-04-03(수)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우면당

    관람시간

    70분

  • 주최

    한순서춤보존회, 이주희무용단

  • 주관

    이주희무용단

  • 후원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무용전공

  • 문의전화

    010-3138-4212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전석 30,000원

상세내용

 

한순서·이주희의 <모녀전승(母女傳承)Ⅷ> 프로그램
 
1. 입춤
입춤은 한순서의 춤이 집약된 것으로 전통춤사위의 근간을 이루는 기본춤이라 하겠다. 춤사위는 전통춤의 기본적 움직임 위주로 짜여져 있으며, 굿거리, 자진모리 등 가장 기본이 되는 장단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2. 쌍승무
승무는 춤사위가 다양하고 춤의 기법이 독특하여 한국무용의 정수라 불리어질 만큼 품위와 격조가 높은 춤이다.
승무의 유래는  불교 의식무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측되는 설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한순서의 승무는 관객의 입장에서 승려의 번뇌를 구체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승려의 삶과 속세에 대한 미련과 갈등, 번뇌를 북을 통해 해탈의 경지로  가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한순서의 승무가 독특했던 데에는 강태홍과 이매방의 춤사위를 토대로 구성하여 이 두 스승의 영향이 춤에 녹아있기 때문이다.
이매방의 춤에서 보이는 장삼 끝자락까지 힘 있게 쳐 올리는 웅장한 춤사위와 다양한 발 디딤새, 강태홍의 춤에서 승무복을 벗어 던지며 북(속세)을 향해 움직이는 것이 전체적인 춤의 구성의 영향을 한순서만의 춤으로 매우 잘 녹여냈다.
본 공연에서는 한순서·이주희 모녀가 번뇌와 해탈을 오가는 감정의 곡선을 한 무대에서 그려내는 진귀한 구성의 쌍승무로 만나 볼 수 있다.
 
3. 장검무
장검무와 검무를 하나의 형식으로 묶어 표현한 작품으로 장검의 의연하고 절제 된 춤사위에 단검의 전투적인 칼놀음을 부각시킨 춤이다. 특히 신윤복의 그림 「쌍검대무」를 보고 한순서가 무대화 시킨 작품으로 조선 후기의 검이나 의상을 재현해 더욱 뜻깊은 작품이다.
 
4. 춘향전(춘향무)
춘향과 이도령의 사랑장면을 무용화 시킨 작품으로 한순서와 그녀의 오랜 지인인 오미자가 특별출연한다.
 
5. 무당춤
무당춤은 무무(巫舞)라고도 하며 무당이 굿을 할 때 추는 춤을 총칭하는 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군무로 재구성하여 역동적이고도 다양한 춤사위를 볼 수 있다.
 
6. 상장고
여기서 “상”은 설장고의 “설”에 해당하는 우두머리라는 뜻으로 썼다. 상장고는 경쾌하고 신명나는 장고소리와 춤사위가 적절하게 어우러진 신명을 한껏 부각시킨 작품이다. 한순서의 설장고를 이주희가 상장고라는 이름으로 재해석하였다.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면당 좌석배치도, 총 231석, 장애인석 제외,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석(휠체어석):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우면당 공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열, 나열, 다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열과 나열 사이, 나열과 다열 사이에 1층 출입구가 1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과 다열은 발코니석이 있으며, 나열은 7행과 8행 사이가 통로와 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가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 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10번, 2행 11~21번, 3행 22~33번, 4행 34~46행, 5행 47~60번, 6행 61~75번, 7행의 76~91번, 8행 92~102번, 9행 103~114번, 10행 115~127번, 11행 128~139번 좌석이 있습니다.

다열 1행 앞부분에 장애인석 1~2번이 있으며, 1행 1~4번, 2행 5~9번, 3행 10~17번, 4행 18~25번, 5행 26~32번, 6행 33~38번 좌석이 있으며, 7행은 39~46번, 발코니석으로 2석씩 구분되어 있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