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바람에 날려를 왔나 (춘희의 부지화) [대관공연]

바람에 날려를 왔나 (춘희의 부지화)

  • 부제목

    바람에 날려를 왔나 (춘희의 부지화)

  • 공연기간

    2012-08-17(금) ~ 2012-08-17(금)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80분

  • 주최

    ㈜유민공연기획

  • 후원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 가격
     

    R석(부지화) 150,000원
    S석 : 100,000원
    A석 : 50,000원
    B석 : 20,000원
    할인정보
    R석(부지화) 150,000원
    S석 : 100,000원
    A석 : 50,000원
    B석 : 20,000원
  • 문의전화

    010-5217-5910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R석(부지화) 150,000원
S석 : 100,000원
A석 : 50,000원
B석 : 20,000원

상세내용


■ 기획의도
"兩人對酌山火開"는 이백의 싯구다 Drama 와 Concert  라는 양대 Genre 를 아우르는 부지화 여섯째 "바람에 날려를 왔나"는 기존의 국악공연과 는 차별화된 형식미를 갖추고자 한다. 전통과 Fusion 의 확대 재생산이 반복되는 우리 전통공연을 좀더 관객과 대중의 마음에 다가가기 위해, 더다른 ‘Any other beyond Tradition’ 을 창출하기 위해 세상에 선보인다
Drama turgy 의 밀도와 우리경기민요의 울림을 ‘만남과 아우름으로 창조해낸다’.
 
즐겁고 편안한 국악.  FUN 한 국악
우리 문화예술을 통해 미래와 소통하는 신명의 장
역경을 이겨낸 이야기+트롯가요, 만요+흥의 퍼포먼스
융합의 시대에 단순 표현주의 양식만의 융합을 배제한다
공연의 格이란 무엇인가? 우리의 시도가 대중에게 다가갈때 형식미를 넘어선 格있는 울림으로 다가간다.  어울림으로 소통으로 하고자 한다
젊은이들에게 꿈은 무엇인지? 이춘희 명창의 소리는 ‘바람에 날려를 왔나’ 를 통해 하나의  길을 제시해 준다
 
 
■ 바람에 날려를 왔나?
경기민요 노래가락의 뜻깊은 의미이며 이는 이춘희 명창이 역경을 딛고 경기민요의 최고봉 되기까지의 스토리를 함축하는 "노랫가사" 바람에 날려를왔나 "구름에 쌓여서 왔나"라는 가사에서 유추하고 Title 로 세웠음
 
 
■ 시놉시스
# 1장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똑같이 따라해 '꼬마 가수'라 불린 춘희. 그녀의 꿈은 오직 하나 가수가 되는 것이다. 허나, 부푼 꿈에 찾아간 가요 학원에서는 춘희의 못난 외모만 타박하며 노래는 제대로 들어 주지도 않는다.
 
# 2장
소리를 배우면 가수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춘희는 국악 학원에 찾아 간다. 하지만 장구 하나 놓여 있는 초라한 분위기는 실망스럽기만 한데, 때마침 흘러나오는 이창배 선생의 노랫가락이 그녀의 발을 멈추게 만든다. 콩닥콩닥……. 그녀의 가슴이 장구 소리에 맞춰 두근거린다.
 
# 3장
쉽게 들려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제자리에서 꼼작 않고 나아가지 않는 노래 실력. 혹독한 가르침에 춘희는 몸도 마음도 지쳐간다. 왜 노래하는지도 모르고 하루하루 기계처럼 노래할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이창배 선생이 묻는다. “너한테 노래가 무어냐?”
 
# 4장
선생의 질문에 답을 구하지 못한 춘희는 도망치듯 학원을 뛰쳐나온다. '친구들처럼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행복하게 살아야지.' 하지만 그녀의 마음엔 구멍이 하나 생기고, 시간이 지날수록 무엇으로도 마음을 채울 수가 없다. 마침, 소리를 함께 배우던 친구들 공연에 초대 받는 춘희. 그녀는 마치 자신이 무대 위에 서 있는 듯 황홀감을 경험한다. "노래가 무언지 알아내자."
 
# 5장
이창배 선생과 함께 한 10년 세월. 춘희는 자신감을 갖고 안비취 명창을 찾아 가지만, 평가는 냉혹하다. "너의 노래엔 기교만 있고 혼이 없다!" 노래는 마음밭에서 나와야 한다는 스승의 말을 되새기는 춘희. 그녀는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노래에 자신을 맡겨 본다. 그리고 드디어 춘희에게 무대 위에 오를 기회가 찾아온다.
 
# 6장
무대 울렁증으로 첫 무대를 망쳐 버린 춘희. 더 이상 세상에 나가지 못할 것처럼 어둠 속으로 파고든다. 그리고 그 기나긴 터널의 끝에서 그녀는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 숨이 턱까지 차오르는 고통을 이겨내며 노래를 멈추지 않는 춘희.
 
# 7장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시린 바람처럼, 귓볼에 닿는 달콤한 바람처럼, 한 줄기 바람이 되어 어디든 가보자. 무엇이 되어도 좋다. 무엇이 되지 못하여도 좋다. 어둡고 긴 터널 끝에 다다르자, 눈부신 빛이 춘희를 향해 쏟아진다. 생에 처음으로 자신의 목소리가 심장을 파고든다. "네가 나를 살게 해 주었구나. 노래야, 나의 노래야."
 
이야기는 이렇게 끝이 나지만,
이춘희 명창이 무대 위에 올라오고…….
그녀의 소리를 통해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 출연
이춘희
 - 중요 무형문화재 57호 경기민요 예능 보유자
 - 국립국악원민속악단 예술감독
 
춘희역 : 이미리, 성슬기, 정유나
 
제작 : 강현준
기획 : 황진경
연출 : 최대용
극작 : 김민영
음악 : 장재효
안무 : 엄선민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