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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금율악회 창단 22주년 기념 제4회 아시아 예술제 [대관공연]

금율악회 창단 22주년 기념 제4회 아시아 예술제

  • 부제목

    금율악회 창단 22주년 기념 제4회 아시아 예술제

  • 공연기간

    2012-11-21(수) ~ 2012-11-21(수)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100분

  • 주최

    금율악회

  • 주관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 후원

    (재일)일본거문고회,(재일)코리안캣츠,금율악회 일본지부

  • 가격
     

    R석 : 50,000원 S석 : 30,000원 학생 : 10,000원
    할인정보
    R석 : 50,000원 S석 : 30,000원 학생 : 10,000원
  • 문의전화

    010-5233-5670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R석 : 50,000원 S석 : 30,000원 학생 : 10,000원

상세내용

 

1. 일 본. 고도합주 : 初夏의 小川....  토미모토 세이에이 外 6명(일본문화원 고도 수강생)
 
2. 한 국. 거문고 이중주 : 春 雪.....   서정곤 ,윤은자(금율악회)  장구:이세환
 
3. 중 국. 비파독주 : 虛 賴...........    왕효동(王曉童)
 
4. 일 본. 사미센과 쯔쯔미 : 칸친쵸... 이마후지 타마미外 6명(일본문화원사미센교실수강생)
    일본무용; 娘道成寺........ 정 미령 (일본문화원무용교실이수생)                  
 
5. 한 국. 거문고 산조합주; 신 쾌동류...이 세환 外 금율악회 회원
 
6. 일 본. 고도. 샤쿠하치. 사미센합주 : 松竹梅.....요시오카 가족 연주단 (和)
 
7. 몽 골,  마두금,(허미), 몽골양금 이중주 : 알란츠 바토질, 빠다무 모로르마
    *Huumiin holboo ayalguu : 허미의 4종류(코, 목, 가슴, 배)
    *Ardin hoyor duu : 두가지의 마음(민족음악)
    *Gangan borlog(huumii) : 몽골서쪽 지방음악
 
8. 북 한,  거문고 창작곡 : 출 강(出鋼)....이 세환 外 금율악회 회원

 

금율악회 (琴律樂會)
 
금율악회는 거문고의 음악 세계를 넓히고자 30여명의 거문고 전문 연주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1990년 12월에 이세환(국립국악원 정악연주단 지도위원) 선생으로 부터 개인적으로 사사 받은 제자들을 중심으로 창단된 국내 최초의 거문고 연주 단체로 현재 200여명의 각 분야 거문고 전문 연주자를 배출 하였다. 1991년 12월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특색 있는 공연을 하여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금율악회는 전통음악의 보존과 계승 뿐만 아니라 미래의 전통이 될 수 있는 거문고 창작 음악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며, 그 동안 지속적인 연구로 거문고 정악의 전통적인 연주법 연구와 새로운 해석, 고악보 재현 연주와 민속음악인 거문고 산조의 전반적인 정리와 연주법 연구, 그리고 전통 악기의 특징과 특색을 보유한 악기개량에 대한 연구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금율악회는 거문고 산조의 대표적인 신쾌동(申快童), 한갑득(韓甲得)류의 정리와 연구 및 보전, 거문고 창작음악의 확대와 새로운 연주법의 개발과 고악보를 해독하여 현행 악보와 비교 연주하며, 또한 단절된 북한 거문고 창작 음악의 발굴 및 재해석과 연주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금율악회는 1995년 제5회 정기연주회 광복 50주년 기념 [남북한 거문고 창작곡의 밤]에서 이세환 선생의 연주로 북한 거문고 창작곡인 “출강”(김용실 작곡)을 한국에 처음 소개하였 으나 그 당시 에는 남북 예술 교류가 어려운 상황이라 여러가지 제약 때문에 힘든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세환 선생과 금율악회 회원들의 끈질긴 노력과 추진력으로 “출강”을 시작으로 북한 창작곡인 “안땅”, “염원”, “첫봉화”, “은하수와 봉황새”등 많은 북한 거문고 음악을 한국에서 선보여 지금은 이 곡들이 학교 및 단체, 개인 독주회에서 다양하게 연주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1996년부터 일본전통 음악과 무용을 거문고와 함께 접목시키는 작업을 통하여, 일본 전통음악과 무용을 한국에 소개하고, 일본에 거문고 음악 동호인으로 구성된 (재일)「일본거문고회」를 1998년에 결성하여 일본과 한국의 문화원에서 상대국의 전통 음악 교실을 마련하여 현재도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1999년  KBS 국악대상을 수상하였고, 2000년 4월에는 금율악회 일본지부가 결성되며 정기적인 강습을 통하여 일본에서 거문고 실기와 감상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거문고 음악정신을 보급하는 계기가 되었다.  2000년 10월29일 금율악회 일본지부의 주최로 일본 동경 기오이홀 에서 거문고 산조 전바탕을 공연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고 연주 실황이 일본에서 CD(淸聲濁聲:청성탁성)로 제작 되었으며, 2001년도에는 제11회 정기 연주회로 “韓·中·日 현악기를 주제로 한 靜·重·動”이란 타이틀로 한국의 거문고, 중국의 비파, 일본의 샤미센이 중심이 되어 아시아 전통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공연 하였습니다.  2002년 1월에는 일본 요코하마에서 월드컵 성공 기원과 "한·일 국민 교류의 해" 지정 기념 공연에 참가했으며 3월에는 일본 거문고회 주최로 한·일 월드컵 홍보를 위한 프랑스,·독일, 공연 참가, 4월에는 KBS 홀에서 FM 국악무대 2002 한·일 음악의 어울림 공연과 6월에는 젊은 금율악회 공연을 기획하여 금율악회 회원 중 젊은 회원들을 중심으로 신선하고 힘 있는 공연을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최했으며, 7월에는 KBS-FM 제작의 거문고 앙상블 연주집이 CD로 제작되었고, 8월에는 본회의 대표인 이세환 선생이 제3회 일·한 문화 교류기금상(일본 재단법인 일·한 교류기금 주관)을 수상 하였으며, 9월 제12회 정기 연주회가 “韓·中·日 현악기와 성악을 주제로한 전통음악 연주회”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연주되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2002년 11월에는 금율악회의 소망인 전용 연습실이 회원들의 뜨거운 노력으로 서초구 서초 3동에 마련되었다.
2003년 9월23일 제13회 정기연주회에서는 “남북한 거문고 창작곡의 밤”으로 북한의 단절된 다양한 거문고 음악과 남한의 새로운 양식의 거문고 창작곡을 연주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2004년 4월에는 王仁박사 추모 “한·일 친선 예술의 밤(국립국악원 우면당)을 개최하였고, 6월에는 제2회 젊은 금율악회 (국립국악원 우면당) 연주회,  8월 세계문화 오픈 2004(WCO)참가. 10월에는 문예진흥원주최 “종횡무진 우리음악”참가, 또 12월에는 제14회 정기연주회 “거문고 산조의 밤”(국립국악원 예악당)등 활발한 활동을 한 해입니다. 2005년 3월에는 일본 12개 대도시 순회공연(1개월동안), 「아시아 평화 페스티발」에 참가하였고, 7월에는 일본 동경 수기나미구 구민회관에서 “한일 전통음악 교류회”를 통하여 한국의 얼인 거문고 음악을 소개 하였습니다. 9월에는 금율악회 주최로 제1회 아시아 전통예술제(한국, 일본,중국, 몽골, 북한)를 개최 하여 올해 제4회의 아시아 전통 예술제를 준비합니다. 12월 22일에는 한일 교류의해 기념으로 동경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오천석의 동경 포럼 홀에서 이세환 선생이 최초로 외국 오케스트라와 협연 하며 거문고의 위상을 드높였다. 2006년 거문고 소리와의 소통(창작음악), 2007년 제2회 아시아 전통예술제, 2008년은 우리 비파를 복원하여 거문고와 가즌회상 전바탕 연주(국립국악원 예악당), 2009년은 제3회 아시아 전통예술제, 2010년은 금율악회 20주년 기념연주회, 2011년은 관재 성경린 선생 탄생 100주년 기념 추모음악제,  2012년 올해는 제4회 아시아 전통 예술제(한국, 일본, 중국, 몽골)를 개최 합니다. 앞으로 금율악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백악지장인 거문고 음악의 얼과 혼을 보급 시키는데 더욱 노력을 하겠으며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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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