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리을무용단 우수레파토리 <살(煞) 2012> [대관공연]

리을무용단 우수레파토리 <살(煞) 2012>

  • 부제목

    리을무용단 우수레파토리 <살(煞) 2012>

  • 공연기간

    2012-04-01(일) ~ 2012-04-01(일)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사)리을춤연구원

  • 주관

    공연기획 MCT

  •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가격
     

    R석 : 30,000원
    S석 : 20,000원

    *학생(대학생포함) 할인가 15,000원
     (S석에 한함, 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 지불)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50%
     (동반 1인 포함, 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 지불)

    *학생 10인 이상 단체 1인가 10,000원 : 기획사(전화:02-2263-4680) 문의
    할인정보
    R석 : 30,000원
    S석 : 20,000원

    *학생(대학생포함) 할인가 15,000원
     (S석에 한함, 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 지불)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50%
     (동반 1인 포함, 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 지불)

    *학생 10인 이상 단체 1인가 10,000원 : 기획사(전화:02-2263-4680) 문의
  • 문의전화

    02 -2263-4680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R석 : 30,000원
S석 : 20,000원

*학생(대학생포함) 할인가 15,000원
 (S석에 한함, 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 지불)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50%
 (동반 1인 포함, 증빙자료 미지참시 차액 지불)

*학생 10인 이상 단체 1인가 10,000원 : 기획사(전화:02-2263-4680) 문의

상세내용

■ Cast
 김수현 이광석 홍은주 이주영 최희원 김수연 박지혜 김지민 전혜민 김석중 최재헌
 이우재 오세연 이미진 이주희 김유희 이윤하 이은정
 
 
■ Staff
 총연출 및 안무:오은희, 연출:양정웅, 조안무:홍은주 이희자, 무대미술:Stage YAH
 음악:김태근, 영상:황정남, 조명:김철희, 무대감독:전홍기, 의상:민천홍, 마임:고재경
 영상기록:지화충, 사진:최성복, 분장:김민경, 기획 및 홍보:김세련 한지원, 인쇄:밀알P&D
 
 
절실한 삶, 서로의 가슴에 기대어 '괜찮다, 괜찮다' 토닥일 수 있는
진정성이 선물한 감동이야기.

 
탄탄한 안무와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 오랜 시간 신선한 작품으로 한국 창작 춤 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 리을무용단의 <살(煞) 2012>가 201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후지원 선정작으로 선정되어 다시 한 번 우리를 찾아온다.
 
작년 5월, 평단과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며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오늘의 현대인들의 메말라버린 감정에 대한 경고와 화합, 소통, 나눔의 의미를 선물해줬던 이번 작품은 2011 대한민국 무용상 (군무7)에 선정되며 탄탄한 안무와 진정성이 빛난 감동스러운 이야기로 평가받았다.
이번 무대는 <살(煞) 2012>로 작년의 감동을 고스란히 담아 지금의 경쟁사회, 이 잔인한 사회의 늪에 빠진 나의 또 다른 모습이기도 한 현대인들에게 위안을 주고자하는 안무자의 한가닥 소신을 완성시켜 객석의 가슴을 다시 한 번 울리게 될 것이다.
 
앞만 보고 달려가는 경쟁사회,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고독, 외로움.
그러나 그 속의 이기주의에 강력한 경고!!!

 
21세기를 사는 우리는 하루하루가 다르게 발전해 가는 디지털문화와 정보 속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달리고 또 달린다. 문명이 발전하고 편리해졌다고 하지만 그 이면에 우리의 사생활은 보호되지 못하고 있고, 하루하루 더욱더 충격적인 뉴스들이 경쟁이라도 하는 듯 신문과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한다.
 
끊임없이 공급되는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몸부림이 뒤섞인 경쟁사회에서 우리는 극단적 이기주의, 집단이기주의 속에서 힘겨워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한다.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기준점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절망감으로 자살을 택하는 사람들을 보며, 리을무용단은 생명경시풍조로 사회에서 버려지거나 퇴출 된 사람들에 초점을 맞췄고 이를 보며 자살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인간의 내면심리와 삶과 죽음에 대해 원초적인 질문을 던진다.
 
현대 사회 속에서의 인간관계를 통해, 삶이 메말라 버린 인간들의 감정에 대한 경고와 함께 화합과 소통, 나눔의 미학을 선물하고자 한다.
 
 
■ 작품내용
숨 가쁘게 변화하는 세상 속 멈춤의 순간, 그 안에 사람들이 있다. 축복과 함께 이 세상에 왔지만 생의 한가운데서 그들은 갈 바를 모르고 멈추어 있다. 형형색색의 풍선처럼 소박한 희망도 잠시, 사회라는 이름으로 강요된 경쟁을 벗어날 수 없기에 숨이 턱에 차도록 질주한다. 이기고 지는 사람이 나오는 경쟁의 일상은 숨 막힐 듯 가슴을 저리게 하고... 경쟁은 갈등을 낳고 사람과의 관계는 어느덧 권력과 부를 쫓는 줄서기, 죽느냐 죽이느냐의 이중구조에 따른 온갖 배신, 모함, 음해로 점점 작아져 버리고 만다.
 
패자는 추락하여 버려지고, 버려진 사람들은 죽음을 떠올린다. 자신도 모르게 자살을 강요하는 사회, 먹이 사슬, 약육강식, 적자생존의 냉혹한 자연의 법칙은 인간의 관계에서도 예외가 아닌가?... 잠이 든다...가물가물 해지는 의식 너머로 꿈이 떠오르고 그리움과 사랑이 잔잔히 고개를 내민다. 눈물이 난다. 꽃 같은 눈물을 따라 호각 소리가 들리고 어느덧 편안한 눈으로 세상을 길게 바라본다. 풀이와 씻김을 통한 지상의 낙원, 버려진 사람이 없는 곳, 소통과 나눔, 화합이 있는.... 무표정 아니 가혹하기까지 한 현실에 가만히 ‘사람’들을 끼워 넣고 서로의 가슴에 기대어 ‘괜찮다, 괜찮다’ 토닥일 수 있는 살아간다는 게 그저 그런 것이 아닌 단풍처럼 서로의 마음 안에 물들어 가며 서로의 손을 가만히 잡아주는 그런 세상...
 
 
■ 작품구성
prologue
 
1장 | 생의 한가운데
 scene1 고단한 삶
 scene2 질주, 치열한 생존투쟁
 scene3 낙오
 
 
2장 | 마녀사냥
 scene1 탈취
 scene2 함정
 scene3 사냥
 scene4 독백
 
 
3장 | 추락
 scene1 자살
 scene2 기억
 scene3 씻김ㆍ풀이
 
  
■ 안무자 소개 : 오은희
(사)리을춤연구원의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안무가 오은희는 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로, 모든 작품에 있어 전통춤을 기반으로 한 작품을 선보였으며, 어느 한쪽에 편중하지 않고 전통춤과 창작 작품을 고루 무대에 올려 좋은 평을 받으며 2007년 한국비평가협회에서 수여하는 ‘PAF안무가 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오은희는 창작 작업뿐만이 아니라 서울예술대학 무용과 교수를 지내며 무용계에 후학을 양성하는 것에 힘쓰고 있으며 안무가로서의 역량과 교육자의 역량을 모두 드러내며 무용계의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 단체소개_리을 무용단
1984년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 가장 아름다운 춤을 출 수 있으며, 춤을 춤으로만 승부한다'는 정신을 토대로 설립되었다. 오랜 시간 동안 한국 춤 호흡의 원리를 토대로 그 시대상황을 반영한 참신한 주제의 작품으로 한국 창작 춤 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강도 높고 체계적인 훈련을 바탕으로 구성원들 각각의 다채로운 개인기와 안무 능력이 돋보이며, 전통공연과 창작 작품의 경계를 넘나들며 지금까지 100여회가 넘는 공연을 올렸다. 2007-2009 서울문화재단 공연단체 집중지원단체로 선정되었고 젊은 안무가전인 ‘춤추는 모자이크’, 게릴라 공연 ‘톡톡톡’, 명무 레퍼토리 등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기획프로그램으로 한국 창작 춤의 대중적 지지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무대 진출을 착실하게 준비하고 있다.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