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경기도립국악단 제92회 정기공연 - '和 IV - 타악과 만나다.' [대관공연]

경기도립국악단 제92회 정기공연 - '和 IV - 타악과 만나다.'

  • 부제목

    경기도립국악단 제92회 정기공연 - '和 IV - 타악과 만나다.'

  • 공연기간

    2012-05-23(수) ~ 2012-05-23(수)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경기도문화의전당

  • 주관

    경기도립국악단

  • 가격
     

    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할인정보
    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 문의전화

    031-289 -6472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상세내용


아시아 최정상의 음악인이 선보이는 진정한 프리미엄 국악 클래식 음악회

경기도립국악단 <和Ⅳ-타악과 만나다>

 

경기도립국악단 명품 브랜드 『和』공연은 국악관현악과 동(東)과 서(西)의 어울림을 통해 대표 국악 클래식 연주회로 각광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和』시리즈 네 번째 무대의 테마는 ‘타악’으로, 장구(한국)·양금(중국)·타블라(인도)·마림바(서양) 그리고 다양한 타악기로 구성한 퍼커션 무대를 통해 동·서양의 타악리듬을 예술적 감성으로 표현하며 관객에게 두드려서 즐거움을 주는 타악의 향연을 선사하고자 한다.

 

프리미엄 국악 클래식 연주회 <和Ⅳ-타악과 만나다>

일본 대표 지휘자 ‘이나다 야스시(일본음악집단 지휘자)’, 중국 국가 1급 지휘자 ‘쉬쯔준(중앙가극원 상임지휘자)’의 바통을 이어 김재영 경기도립국악단 예술감독이 취임연주 이후 다시 『和』시리즈의 지휘로 참여한다. 한국의 <경기도립국악단 타악연주자를 위한 ‘놀러나가세(위촉곡)’, 장구협주곡 ‘별신굿 Sketch’>, 중국의 <양금협주곡 ‘황토정(黃土情)’>, 인도의 <타블라협주곡 ‘다마루의 영혼’>, 서양의 <마림바협주곡 ‘Carnaval de Venice'> 등 수준높은 레퍼토리를 아시아 최고의 음악인과 경기도립국악단이 함께하며 호흡이 생명인 타악음악을 절묘하리만큼 완벽하게 펼쳐내며 관객을 매료시킬 고품격 음악회이다. 2009년‘성악’, 2010년‘관악’, 2011년‘현악’에 이은 『和』 네 번째 시리즈인 2012년 ‘타악’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타악연주회를 선보이며 국내 최고의 국악 클래식 음악회로 정점을 남길 것이다.

 

경기도립국악단과 아시아 최정상의 음악인의 축제!

동·서양 타악 리듬의 향연

동·서양의 타악 리듬을 한국음악의 감성으로 재탄생시키는 무대로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곡가 ‘김성국, 오혁, 안승철, 홍정의’의 참여로, 즉흥성·유희·자유·부드러움에서 파생되는 타악리듬이 얼마나 아름답게 감정과 감성을 전달해주는지 보여주고자 한다. 국내 최고의 전문타악연주자인 경기도립국악단 타악팀 ‘박정신·김은영·박남언·함경인·조상준’, 중국 타악 콩쿠르 국가급 금상을 수상한 양금연주자 ‘윤은화’, 경기도립국악단 타악팀 수장인 ‘이석종’, 프랑스 파리국립음악원의 최고연주자과정 마림바와 타악기과를 최고점수로 졸업한 '송민정’, 인도전통음악계의 거장인 ‘나와즈 미라즈까르(Nawaz Mirajkar)’가 경기도립국악단이 함께 화려한 볼거리와 심장의 두근거림을 선사하는 축제가 될 것이다.

 

■ 프로그램

1. 경기도립국악단 타악연주자를 위한 ‘놀러나가세’

(작곡/홍정의 퍼커션/박정신 김은영 박남언 함경인 조상준)

- 한국악기와 장단, 각국의 민속악기들의 합주가 월산가라는 하나의 테마에서 자유롭게 버무려지며 수준급 연주자들의 타악 연주와 노래, 그리고 민속놀이 등 다채로운 신명의 퍼포먼스들이 합쳐진 무대이다.

 

2. 양금협주곡 ‘황토정’ (작곡/황하 편곡/오혁 양금/윤은화)

- 2000년도에 완성된 서부풍격의 양금 창작곡으로 황토고원의 자연풍습과 서부사람들의 순박한 열정과 역경을 심오하고 그윽한 선율에 담아낸 곡이다.

 

3. 장구협주곡 ‘별신굿 Sketch’ (장단구성/박재천 화성구성/미연 편곡/이동훈 장구/이석종)

- 무속음악의 강한 즉흥성, 연주기법의 차별성, 구성의 자유로움 등이 가능한 별신굿 장단을 기조로 정형화보다는 매 연주마다 솔리스트의 역량에 따른 즉흥적 구성을 통해 색다른 멋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4. 마림바협주곡 ‘Carnaval of Venice’ (작곡/P.A. Genin 편곡/안승철 마림바/송민정)

- 퐁당퐁당 물방울소리처럼 청아하게 들리는 마림바의 리드미컬한 연주로 물이 흐르듯 유연한 연주가 강·약을 이루며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5. 타블라협주곡 ‘다마루의 영혼’ (작곡/Nawaz Mirajkar 편곡/김성국 타블라/Nawaz Mirajkar )

- 추억의 인도음계인 라가양식의 Charukeshi를 통해 리듬의 아름다운 감정과 감성을 전달하며 타블라 솔로를 통해 전통 인도 리듬의 풍부한 언어를 보여주는 화려함과 예술적 역량이 담긴 곡이다.

 

출연진

<퍼커션/박정신>

·추계예술대학교 졸업

·청소년국악관현악단 단원 역임

경기도립국악단 타악 상임단원

실내악단 ‘닮은 사람들’동인

 

<퍼커션/김은영>

·단국대학교 국악과 졸업 및 중앙대학교 대학원 수료

·사)서울전통타악진흥회 회원

·대전 연정국악원 단원 역임

경기도립국악단 타악 상임단원

 

<퍼커션/박남언>

· 추계예술대학교 및 용인대학교 예술대학원 졸업

·추계예술대학교·대학원 강사 역임

경기도립국악단 타악 상임단원

 

<퍼커션/함경인>

·용인대학교 국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

·서울시무형문화재 제25호 ‘판소리고법’ 이수자

·안산시립국악단 단원 역임

경기도립국악단 타악 상임단원

 

<퍼커션/조상준>

·추계예술대학교 및 동대학원 졸업

·서울국악관현악단 타악수석 역임

경기도립국악단 타악 상임단원

실내악단 ‘슬기둥’ 동인

 

<양금/윤은화>

· 중국 ‘기악 콩쿠르’ 국가급 금상 , 중국 ‘타악 콩쿠르’ 국가급 금상

·‘ YUN EUN HWA’ 개량양금 실용실안 특허출원

중앙대학교 석사과정 재학

 

<장구/이석종>

·용인대학교 예술대학 국악과 및 동대학원 졸업

·서울시무형문화재 제25호 ‘판소리 고법’ 이수자

·제1회 독주회 '이석종의 장.고-소리짓' KOUS 한국문화의집

경기도립국악단 타악 부수석단원

 

<마림바/송민정>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프랑스 파리 국립음악원 타악기 만장일치 수석 졸업 및 최고연주자과정 마림바 만장일치 수석 졸업 CNR de Paris

서울대학교 기악과 박사과정 재학, 서경대학교 출강

 

<타블라/나와즈 미라즈까르( Nawaz Mirajkar) >

· Akhil Bhartiya Gandharva Mahavidyalaya Mandal이 수여한 타블라 비샤라드(1등급)로 졸업

·인도악기 시타르 거장 우스타드 우스만 칸(Ustad Usman Khan)과 협연 등 인도전통음악계의 거장

싱가포르 템플 예술대학교 교수

 

<사회/한경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졸업

·<닉 부이치치 희망 강연회>, <CTS 크리스마스음악회>,

<한-베수교16∼18주년 기념콘서트>, <성남탄천페스티벌> 등 다수 사회 진행

YTN 기상캐스터, YTN웨더 '별별이야기' MC

 

경기도립국악단 소개

경기도립국악단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악예술단체로서 ‘경기도의 소리를 중심으로 한 한국 전통음악의 계승 및 발전’을 목표로 1996년 8월에 창단되었다. 국악관현악을 기본 편성으로 경기민요, 정가, 판소리 등의 성악파트와 사물놀이팀 등 총 80명의 단원으로 구성된 경기도립국악단은 경기도 31개 시군을 아우르는 순회 초청 공연과 수준높은 정기 기회 공연 및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공연들을 제작 보급하고 있다. 국악의 전 분야를 아우르며 전통음악의 보존과 계승은 물론, 대중화에도 크게 기여해 온 경기도립국악단은 현대적인 감각의 창작국악 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예술장르와의 접목을 통해 전통음악의 대중화를 추구하며 도전과 창조의 정신, 그리고 열정적인 무대로 생활 속에 함께하는 전통음악, 세계인이 함께 듣고 즐기는 살아있는 한국 음악을 창조하고 있다.

 

<지휘/김재영(경기도립국악단 단장 겸 예술감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졸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음악학과 졸업 (지휘전공)

·전주대사습 전국대회 기악부문 장원 (문화부장관상)

·2005 KBS국악대상 수상 (작곡 및 지휘)

·중국, 일본, 대만, 미국,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 해외공연

·중앙국악관현악단, 국립국악관현악단, 안산시립국악단 상임지휘자 역임

·2012핵안보정상회의 문화분야 자문위원 역임

경기도립국악단 단장 겸 예술감독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