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연상세정보 | 공연정보 | 국립국악원

공연/행사정보

춤추는 가야금 Dancing Kayageum [대관공연]

중앙가야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 부제목

    중앙가야스트라 제3회 정기연주회

  • 공연기간

    2011-03-11(금) ~ 2011-03-11(금)

  • 공연일시

    이동
  • 공연장소

    예악당

    관람시간

    90분

  • 주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전통예술학부

  • 주관

    중앙가야스트라

  • 협찬

    고흥곤 국악기 연구원

  • 문의전화

    010-9257-1430

    관람등급

    8세 이상(2017.12.31 이전 출생자)

공연상세

가격/할인정보

전석 초대

상세내용

The3rdconcert of ChungAngGayastra

중앙가야스트라 제3회 정기 연주회

춤추는 가야금

DancingKayageum

 

연주곡목

Michael Jackson medley(초연)강상구 편곡

< Billie jean / You are not alone / Heal the world / Beat it >

Dancing Queen(초연)안승철 편곡

Piazzolla medley(초연)최지혜 편곡

·Libertango>

007 The James bond Theme from Dr. No(초연)조원행 편곡

아기코끼리의 걸음마(초연)오혁 편곡

가야금합주곡 ‘톰과 제리’ 황호준 작곡

초코바를 물고가는 소녀(초연)안은경 작곡

Blue bird조원행 작곡

꼭꼭숨어라(초연)김은경 편곡

용두레 주제에 의한 환상곡(초연)계성원 작곡

사랑가(초연)김은경 편곡

가야스트라를 위한 ‘옹헤야’(초연)김성국 작곡

2011311()오후7:30

국립국악원 예악당

2011. 3. 11 (FRI) 7:30pm National Gugak Center Yeakdang

 

01. Michael Jackson medley(초연)강상구 편곡

< Billie jean·Heal the world·You are not alone·Beat it >

음악은 시대를...세대를 초월하며 서로를 이어주는 “소통” 이라고 생각한다.그 소통을 이끌며 세대..국경을 넘어 마음을 이어주었던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통해 우리나라 토우에서 보이는 가야금에서부터 현재에 이르는 가야금의 무한한 세상을 함께 상상해보고자 한다.

 

02. Dancing Queen(초연)안승철 편곡

한번쯤 생각을 하지요. Let's Dance!생각처럼 그리 쉬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ABBADancing Queen을 들을적 마다 이미 우리들은 댄싱 퀸입니다. Let's dance again.

 

03. Piazzolla medley(초연)·Libertango>최지혜 편곡

이번 가야스트라의 주제는''이다.이 주제에 맞는 곡을 편곡할 것을 제의받고 바로 떠오른 작곡가는 역시 탱고음악의 거장 아스트로 피아졸라였다.이 곡은 그의 곡 가운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fuga라는 곡과 대중적으로 사랑받는Libertango를 엮어 편곡한 것이다.음정이 다소 까다로워 가야금연주로 적합할지는 모르겠으나 여러대로 연주하는 가야금의 음향은 피아졸라 음악의 열정을 잘 표현해 주리라 믿는다.

 

04. 007 The James bond Theme from Dr. No(초연)조원행 편곡

이 곡은John Barry의 영화음악007시리즈 중에 삽입된 음악으로 우리에겐 김연아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배경음악으로 잘 알려진 곡이다. 25현가야금 합주로 새로운 음색의 시도와 빠름과 느림의 대비,그리고 무엇보다 대중적 친밀감을 주고자 한다.

 

05.아기코끼리의 걸음마(초연)오혁 편곡

아기코끼리 걸음마는 피터 포크가 주연했던 형사 콜롬보의 테마곡 이기도하고 영화Hatari(하타리)의 대표적인

주제음악으로 나온다. 25현의 줄튕기는 소리가 이 곡의 유머스럽고 흥겨운 선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

 

06.가야금 합주곡 ‘톰과 제리’(초연)황호준 작곡

톰과 제리는 우리에게 너무도 친숙한 애니매이션 캐릭터이다.

마치 춤을 추듯 경쾌한 스탭을 밝으며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이어지니 신나고 재미있어 함께 보는 아이들도 즐거워한다.이 두 캐릭터에 의해 벌어지는 재미있는 장면들을 상상하며 가야금 합주곡으로 엮어보았다.

 

07.초코바를 물고가는 소녀(초연)안은경 작곡

연주/성남시립국악단 동문 가야금1st김진영2nd오정희3rd이지연 박민혜4th박수정

타악 박영진 김형석/신디 안은경

인형을 들고 공주놀이를 즐기는 여자아이가 자라나며 아름다운 숙녀를 꿈꾸는 과정을 담아보았다.

어릴 적 즐겨보던 만화영화'스머프'의 노래에서 모티브를 연상하여 지은 곡이다.

 

08. Blue bird조원행 작곡

연주/ 1st박미정 손주희2nd장위령 연성민3rd이유림 김다흰

타악 윤하진

이 곡은 우리전래동요'새야새야 파랑새야'가사를 통해 새로운 느낌으로 표현하였다.

본래 전봉준 장군의 이야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이곡에서는 메테를링크의 동화극<파랑새>에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진정한 행복의 의미,치르치르와 미치르는 파랑새를 가져오지만 집에 오면 색이 변해버린다.

그건 아마도 우리가 늘 쫒는 파랑새의 허상일 것이다.

지금 본연의 모습,이미 손에 쥐고 있는 행복,그것이 진정한 파랑새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09.꼭꼭숨어라(초연)김은경 편곡

고무줄 놀이,공기 놀이,말뚝박기,사방치기...그 중 술래잡기는 제일 스릴있던 놀이가 아니었나 싶다.

술래에게 들킬까봐 구석진 곳을 찾아 가슴 졸이며 꼭꼭 숨어 있는데"000야 저녁 먹어라"

결국 술래에게 들키고 말았지만 엄마가 부르신다는 핑계를 대며 집으로 달려갔던 그 시간.

우리 마음속에 남아 있는 아름다운 추억을25현가야금 곡으로 표현해 보았다.

 

10.용두레 주제에 의한 환상곡(초연)계성원 작곡

경기도 강화군에 전승되고 있는 들노래 중'용두레질 소리'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용두레는 논에 물을 퍼올리는 커다란 그네형태의 농기구인데,용두레질은 여러 사람이 협동하여 장단에 맞춰 움직여야만 하는 작업이다.이 용두레질을 할 때 함께 장단에 맞추고 힘을 모으기 위해 부르는 노래가 바로 용두레 소리이다.

대부분의 경기도 민요와는 달리 서도지방의 음계구조(레음계)와 많이 닮아있는 이 노래는 강화도의 지역적 특징에 기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이 작품에서도 이러한 음계의 특징을 사용하여 선율의 골격을 이룬다.

단순한 노동요의 리듬을 보다 역동적인 표현을 위해 다소 복잡한 리듬과 섞어서 강한 대비의 효과를 노려보았다.

본래 양금과 가야금앙상블을 위한 곡으로 만들었는데, 2011년 중앙가야스트라를 위해 새롭게 개작하였다

 

11.사랑가(초연)김은경 편곡

판소리 중에서 가장 널리 애창되고 있는 ‘춘향가’ 중 사랑가를 중앙가야스트라가25현 가야금 연주와 노래를 함께 하도록 만들어보았다.

 

12.가야스트라를 위한 ‘옹헤야’(초연)김성국 작곡

민요 옹헤야를 테마로 작곡하였고 이번 공연의 타이틀인 춤과 관련하여 흥겹게 춤을 출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곡하였다.가야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노래가 여러분들께 힘차고 즐거운 에너지로 전달되어 저절로 흥겨운 춤이 나오길 바란다.

 

 

중앙가야스트라

중앙가야스트라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전통예술학부와 대학원의 가야금 전공 학생30여명으로 구성된 가야금 오케스트라이다.가야금 연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를 이어가며 미래 음악문화를 이끌어갈 방향을 제시하는데 활동의 목표를 두고 있다.특히 모든 가야금 연주자가 옛 선인들이 해왔던 것처럼 노래와 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하여,‘노래하는 가야금’을 표제로 삼고 가야금 음악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전진하고 있다.중앙가야스트라는20071월 발족한 이후 주2회 이상의 정기 모임을 통해 우리 음악의 전망을 제시하기 위한 고민과 훈련을 거듭해왔다.또한 방학 때 마다 뮤직캠프를 진행하여 단원 개개인의 기량을 향상하고 가야금 앙상블을 이루어내는 튼튼한 바탕을 마련하였다.

오늘 제3회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 춤추는 가야금’ 에서는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위해 영화,뮤지컬 등 세계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곡들과 우리 선조들이 일터에서 부르는 노동요 등을 오늘의 숨결로 다듬어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무대를 꾸며보았다.그리고 자랑스러운 동문들이 함께 무대를 만들어 보자는 뜻으로 이번에는 성남시립국악단 동문들이 같이 연주하게 되었다.

앞으로 중앙가야스트라는 가야금 앙상블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하는 동시에 대중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 이다.

 

단원소개

대표?예술총감독/김일륜(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상임지휘자?음악감독/김성국(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지도위원/박혜리나(중앙대학교 강사)

악장/김다흰 부악장/김현주

단원/조선인 조수길 박미정 김다흰 연성민 손주희 최은주 박지양 최효진

김민지 김세영 김현주 김희정 문예지 손성지 이다연 김경하 박희성

신아롬 윤지혜 이세련 이수민 이아름 이현진 김석민 김옥림 김지현

김진희 김하현 신보미 윤수지 윤혜미 장유나 조혜규 한지훈

 

중앙가야스트라 연혁

200715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창단

25~ 15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겨울방학뮤직캠프

44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쇼케이스-중앙대학교 국악당

719일 전라북도 의사회와 함께 하는 청소년의 안전을 생각하는 의사들의 모임

후원의 밤 초청연주<김일륜과 앙상블 코리아나의 작은 음악회>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연구동GSK

716~ 26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여름방학뮤직캠프

921일 중앙대학교 부속 병원 봉사연주

1010일 합포만 현대 음악제 초청 가야금을 위한 창작 음악 연주회'

1031일 저울()과 기장() 2007 <앙상블 코리아나>사법연수원 연주회

121KBS -TV국악한마당<앙상블코리아나>출연

127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창단 연주회-국립국악원 예악당

2008113GSI신년하례식 초청연주

216KBS -TV국악한마당<앙상블코리아나>출연

211~ 22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겨울방학 뮤직캠프

418일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봉사연주

514일 코믹스 창립40주년 기념 음악회 초청연주-성남 아트센터 오페라극장

84~ 14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여름방학뮤직캠프

1028일 저울()과 기장()2008<앙상블코리아나>사법연수원 연주회

121일 콰르테 앙상블코리아나 창단연주회-남산국악당

129일 김성국 작곡발표회 ‘花‘-’현의운동’ 연주-국립극장 달오름극장

200929~ 20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겨울방학 뮤직캠프

44KBS -TV국악한마당<콰르테앙상블코리아나>출연

613일 남산국악당 퓨전무대<남산에서 놀다>연주

8월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중앙가야스트라로 명칭변경

9월 중앙가야스트라 제1<아름다운 출발>음반 발매(로엔엔터테인먼트)

1012일 합포만 현대음악제 초청 가야금을 위한 창작음악 연주회

1028일 제2<중앙가야스트라>정기연주회 ‘가야금에 스민 옛 노래’-국립국악원 예악당

201019KBS-TV국악한마당 중앙가야스트라 ‘아랑아랑’ 출연

5112010 IAWJ "Judicial Challenges in a Changing World" -국립중앙박물관

642010중앙커리어포럼- hilton hotel

613The 15th Annual CyberTherapy and CyberPsychology Conference -Hotel President

625일 두산한마음대축제 중앙가야스트라 초청공연-강원도 횡성

1015일 주중한국대사관 국경일 기념행사 한국문화공연-중국 북경

127AFP과정 강의 “금슬상화:우리 악기의 멋”-서울대학교 엔지니어 하우스

129일 중앙가야스트라2010송년음악회 ‘Say Good-bye to Say Hello!-중앙대학교 국악당

이번 가야스트라의 주제는''이다.이 주제에 맞는 곡을 편곡할 것을 제의받고 바로 떠오른 작곡가는 역시 탱고음악의 거장 아스트로 피아졸라였다.이 곡은 그의 곡 가운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fuga라는 곡과 대중적으로 사랑받는Libertango를 엮어 편곡한 것이다.음정이 다소 까다로워 가야금연주로 적합할지는 모르겠으나 여러대로 연주하는 가야금의 음향은 피아졸라 음악의 열정을 잘 표현해 주리라 믿는다.

 

04. 007 The James bond Theme from Dr. No(초연)조원행 편곡

이 곡은John Barry의 영화음악007시리즈 중에 삽입된 음악으로 우리에겐 김연아 피겨 스케이팅 그랑프리 배경음악으로 잘 알려진 곡이다. 25현가야금 합주로 새로운 음색의 시도와 빠름과 느림의 대비,그리고 무엇보다 대중적 친밀감을 주고자 한다.

 

05.아기코끼리의 걸음마(초연)오혁 편곡

아기코끼리 걸음마는 피터 포크가 주연했던 형사 콜롬보의 테마곡 이기도하고 영화Hatari(하타리)의 대표적인

주제음악으로 나온다. 25현의 줄튕기는 소리가 이 곡의 유머스럽고 흥겨운 선율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것으로 생각한다.

 

06.가야금 합주곡 ‘톰과 제리’(초연)황호준 작곡

톰과 제리는 우리에게 너무도 친숙한 애니매이션 캐릭터이다.

마치 춤을 추듯 경쾌한 스탭을 밝으며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 이어지니 신나고 재미있어 함께 보는 아이들도 즐거워한다.이 두 캐릭터에 의해 벌어지는 재미있는 장면들을 상상하며 가야금 합주곡으로 엮어보았다.

 

07.초코바를 물고가는 소녀(초연)안은경 작곡

연주/성남시립국악단 동문 가야금1st김진영2nd오정희3rd이지연 박민혜4th박수정

타악 박영진 김형석/신디 안은경

인형을 들고 공주놀이를 즐기는 여자아이가 자라나며 아름다운 숙녀를 꿈꾸는 과정을 담아보았다.

어릴 적 즐겨보던 만화영화'스머프'의 노래에서 모티브를 연상하여 지은 곡이다.

 

08. Blue bird조원행 작곡

연주/ 1st박미정 손주희2nd장위령 연성민3rd이유림 김다흰

타악 윤하진

이 곡은 우리전래동요'새야새야 파랑새야'가사를 통해 새로운 느낌으로 표현하였다.

본래 전봉준 장군의 이야기로 잘 알려져 있지만,이곡에서는 메테를링크의 동화극<파랑새>에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진정한 행복의 의미,치르치르와 미치르는 파랑새를 가져오지만 집에 오면 색이 변해버린다.

그건 아마도 우리가 늘 쫒는 파랑새의 허상일 것이다.

지금 본연의 모습,이미 손에 쥐고 있는 행복,그것이 진정한 파랑새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09.꼭꼭숨어라(초연)김은경 편곡

고무줄 놀이,공기 놀이,말뚝박기,사방치기...그 중 술래잡기는 제일 스릴있던 놀이가 아니었나 싶다.

술래에게 들킬까봐 구석진 곳을 찾아 가슴 졸이며 꼭꼭 숨어 있는데"000야 저녁 먹어라"

결국 술래에게 들키고 말았지만 엄마가 부르신다는 핑계를 대며 집으로 달려갔던 그 시간.

우리 마음속에 남아 있는 아름다운 추억을25현가야금 곡으로 표현해 보았다.

 

10.용두레 주제에 의한 환상곡(초연)계성원 작곡

경기도 강화군에 전승되고 있는 들노래 중'용두레질 소리'를 모티브로 한 작품이다.

용두레는 논에 물을 퍼올리는 커다란 그네형태의 농기구인데,용두레질은 여러 사람이 협동하여 장단에 맞춰 움직여야만 하는 작업이다.이 용두레질을 할 때 함께 장단에 맞추고 힘을 모으기 위해 부르는 노래가 바로 용두레 소리이다.

대부분의 경기도 민요와는 달리 서도지방의 음계구조(레음계)와 많이 닮아있는 이 노래는 강화도의 지역적 특징에 기인한 것으로 보이는데,이 작품에서도 이러한 음계의 특징을 사용하여 선율의 골격을 이룬다.

단순한 노동요의 리듬을 보다 역동적인 표현을 위해 다소 복잡한 리듬과 섞어서 강한 대비의 효과를 노려보았다.

본래 양금과 가야금앙상블을 위한 곡으로 만들었는데, 2011년 중앙가야스트라를 위해 새롭게 개작하였다

 

11.사랑가(초연)김은경 편곡

판소리 중에서 가장 널리 애창되고 있는 ‘춘향가’ 중 사랑가를 중앙가야스트라가25현 가야금 연주와 노래를 함께 하도록 만들어보았다.

 

12.가야스트라를 위한 ‘옹헤야’(초연)김성국 작곡

민요 옹헤야를 테마로 작곡하였고 이번 공연의 타이틀인 춤과 관련하여 흥겹게 춤을 출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곡하였다.가야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노래가 여러분들께 힘차고 즐거운 에너지로 전달되어 저절로 흥겨운 춤이 나오길 바란다.

 

 

중앙가야스트라

중앙가야스트라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전통예술학부와 대학원의 가야금 전공 학생30여명으로 구성된 가야금 오케스트라이다.가야금 연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를 이어가며 미래 음악문화를 이끌어갈 방향을 제시하는데 활동의 목표를 두고 있다.특히 모든 가야금 연주자가 옛 선인들이 해왔던 것처럼 노래와 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노력하여,‘노래하는 가야금’을 표제로 삼고 가야금 음악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전진하고 있다.중앙가야스트라는20071월 발족한 이후 주2회 이상의 정기 모임을 통해 우리 음악의 전망을 제시하기 위한 고민과 훈련을 거듭해왔다.또한 방학 때 마다 뮤직캠프를 진행하여 단원 개개인의 기량을 향상하고 가야금 앙상블을 이루어내는 튼튼한 바탕을 마련하였다.

오늘 제3회 중앙가야스트라 정기연주회 ‘ 춤추는 가야금’ 에서는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위해 영화,뮤지컬 등 세계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던 곡들과 우리 선조들이 일터에서 부르는 노동요 등을 오늘의 숨결로 다듬어 현대와 전통이 공존하는 무대를 꾸며보았다.그리고 자랑스러운 동문들이 함께 무대를 만들어 보자는 뜻으로 이번에는 성남시립국악단 동문들이 같이 연주하게 되었다.

앞으로 중앙가야스트라는 가야금 앙상블의 새로운 지평을 제시하는 동시에 대중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 이다.

 

단원소개

대표?예술총감독/김일륜(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상임지휘자?음악감독/김성국(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지도위원/박혜리나(중앙대학교 강사)

악장/김다흰 부악장/김현주

단원/조선인 조수길 박미정 김다흰 연성민 손주희 최은주 박지양 최효진

김민지 김세영 김현주 김희정 문예지 손성지 이다연 김경하 박희성

신아롬 윤지혜 이세련 이수민 이아름 이현진 김석민 김옥림 김지현

김진희 김하현 신보미 윤수지 윤혜미 장유나 조혜규 한지훈

 

중앙가야스트라 연혁

200715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창단

25~ 15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겨울방학뮤직캠프

44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쇼케이스-중앙대학교 국악당

719일 전라북도 의사회와 함께 하는 청소년의 안전을 생각하는 의사들의 모임

후원의 밤 초청연주<김일륜과 앙상블 코리아나의 작은 음악회>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연구동GSK

716~ 26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여름방학뮤직캠프

921일 중앙대학교 부속 병원 봉사연주

1010일 합포만 현대 음악제 초청 가야금을 위한 창작 음악 연주회'

1031일 저울()과 기장() 2007 <앙상블 코리아나>사법연수원 연주회

121KBS -TV국악한마당<앙상블코리아나>출연

127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창단 연주회-국립국악원 예악당

2008113GSI신년하례식 초청연주

216KBS -TV국악한마당<앙상블코리아나>출연

211~ 22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겨울방학 뮤직캠프

418일 중앙대학교 부속병원 봉사연주

514일 코믹스 창립40주년 기념 음악회 초청연주-성남 아트센터 오페라극장

84~ 14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여름방학뮤직캠프

1028일 저울()과 기장()2008<앙상블코리아나>사법연수원 연주회

121일 콰르테 앙상블코리아나 창단연주회-남산국악당

129일 김성국 작곡발표회 ‘花‘-’현의운동’ 연주-국립극장 달오름극장

200929~ 20일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겨울방학 뮤직캠프

44KBS -TV국악한마당<콰르테앙상블코리아나>출연

613일 남산국악당 퓨전무대<남산에서 놀다>연주

8월 중앙가야금 아카데미<앙상블코리아나>중앙가야스트라로 명칭변경

9월 중앙가야스트라 제1<아름다운 출발>음반 발매(로엔엔터테인먼트)

1012일 합포만 현대음악제 초청 가야금을 위한 창작음악 연주회

1028일 제2<중앙가야스트라>정기연주회 ‘가야금에 스민 옛 노래’-국립국악원 예악당

201019KBS-TV국악한마당 중앙가야스트라 ‘아랑아랑’ 출연

5112010 IAWJ "Judicial Challenges in a Changing World" -국립중앙박물관

642010중앙커리어포럼- hilton hotel

613The 15th Annual CyberTherapy and CyberPsychology Conference -Hotel President

625일 두산한마음대축제 중앙가야스트라 초청공연-강원도 횡성

1015일 주중한국대사관 국경일 기념행사 한국문화공연-중국 북경

127AFP과정 강의 “금슬상화:우리 악기의 멋”-서울대학교 엔지니어 하우스

129일 중앙가야스트라2010송년음악회 ‘Say Good-bye to Say Hello!-중앙대학교 국악당

관람후기

0건 (1 / 0페이지)
관람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해당 게시물이 없습니다.

기대평

기대평작성

공연장정보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악당 좌석배치도, 총 658석, 장애인석 제외된 수

좌석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석 : 일반좌석으로 예매가 가능한 좌석, 장애인(휠체어)석 : 좌석이 아닌,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공간, 발코니석: 극장의 위층 사이드에 위치한 좌석

예악당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과 2층이 층의 구분 없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 중심으로 왼쪽부터 가, 나, 다, 라열로 구성되어 있고, 3층에 별좌, 별우라는 이름의 발코니석이 있습니다. 또한 2층 나, 다열 뒤편이자 가열 17~19행, 라열 16~18행 사이에 '조명, 영상, 음향조정실'이 있습니다.

출입구 위치입니다. 1층은 가열 7~9행 우측, 라열 7~9행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2층은 가열 16~18행 좌측, 라열 15~17행 우측에 있습니다. 3층은 가열과 라열 가장 뒤편에 위치해있습니다.

장애인(휠체어)석은 2군데 위치해있습니다. 1층 가열과 라열 1행의 앞부분에 4석씩 있으며, 2층 라열 출입구 앞에 6석 있습니다.

좌석 배치에 대한 설명입니다.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1,2층을 가,나,다,라열 순서로 먼저 안내드린 후, 3층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4번, 5~9번, 2행 10~13번, 14~18번, 3행 19~23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4~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가열 2층은 12행부터 19행까지입니다. 12행 91~94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5~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6행 130~139번, 17행 140~145번, 18행 146~151번, 19행 152~157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층은 1행부터 10행까지입니다. 1행 1~7번, 2행 8~14번, 3행 15~21번, 4행 22~29번, 5행 30~37번, 6행 38~45번, 7행 46~53번, 8행 54~60번, 9행 61~68번, 10행 69~76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2층은 11행부터 15행까지입니다. 11행 77~83번, 12행 84~91번, 13행 92~99번, 14행 100~107번, 15행 109~11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층은 1행부터 11행까지입니다. 1행 1~5번, 6~9번, 2행 10~14번, 15~18번, 3행 19~22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23~27번, 4행 28~37번, 5행 38~47번, 6행 48~57번, 7행 58~62번, 8행 63~67번, 9행 68~71번, 10행 72~80번, 11행 81~90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2층은 12행부터 18행까지입니다. 12행 91~95번,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96~99번, 13행 100~10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05~109번, 14행 110~114, 좌석 중간 경계칸막이, 115~119번, 15행 120~129번, 15행 뒤편에 장애인석(휠체어석)이 있습니다. 16행 138~143번, 17행 144~149번, 18행 150~155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은 가,나,다,라열과 별좌,별우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라열 1~3행은 나,다열에 비해 앞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가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열 1행 1~8번, 2행 9~16번, 3행 17~24번, 4행 25~3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라열 1행 1~6번, 2행 7~12번, 3행 13~18번, 4행 19~24번, 5행 25~30번, 6행 31~36번, 7행 37~42번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층 좌측에 '별좌'(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2번, 13~14번입니다.

3층 우측에 '별우'(발코니석)가 있습니다. 4석, 4석, 2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좌석번호는 1~4번, 5~8번, 9~10번입니다. 별우 좌석 앞부분에 '국악FM방송실'이라는 곳이 있으나 현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매유의사항

예매방법

※ 예매, 공연 정보 등은 위의 ‘문의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i예매취소 및 환불방법

예매취소 및 환불 방법 표 -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로 구성됨
예매방법 인터넷 예매 전화예매 방문예매
취소방법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소
계좌 입금 시, 본인 명의
계좌번호 기재
국립국악원 대표번호
02-580-3300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로 일주일 이내 환불
국립국악원 풍류사랑방 내
고객지원팀 방문 (월~토 09:00~18:00/
공휴일,일요일 휴무)
관람권(티켓) 지참 필수
취소변경
가능시간
   공연 전일 18시까지
   ※ 패키지 티켓: 패키지 첫 공연 시작 전날 18시까지 취소/환불
   ※ 해당 시간 이후, 변경/취소/환불 불가
유의사항

   - 환불 금액 입금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가 다를 경우, 환불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부분 취소·좌석변경은 불가능하며, 전체 취소 후 다시 예매해야합니다.
   - 관람권(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 및 훼손의 경우, 재발행 및 취소/환불/변경 불가합니다.
   - 초대권은 환불 및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 국립국악원 회원 가입 시, 마이페이지에서 예매내역을 확인·관리할 수 있습니다.

출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