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교육·행사 | 국립국악원

교육·행사

5.27 '한국의 흥과 신명' 공연 관람

비가 오는 주말에 공연을 관람하러 방문한 국립국악원의 전경은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공연 관람을 목적으로 서초에 위치한 예술의 전당을 방문한 것은 처음 이였는데, 국악 공연 관람객 중 외국인 분들이 많았던 점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관람한 공연 2023 토요 명품은 '한국의 흥과 신명' 의 주제와 걸맞게 한국의 정서가 잘 표현되었다고 느껴졌습니다. 가창으로는 낙양춘과 가야금 병창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낙양춘 시는 관악합주와 함께 연주되어 낙양춘 가사와 그에 맞는 정서를 극대화 시켜주어 더 와닿았습니다. 지금까지 관람했던 국악 공연들은 항상 먼 객석에서 보아 악기들을 멀리서만 보게 되었던 것 같은데, 특히 편종과 편경은 토요 명품에서 보다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은 경험 이였습니다. 시김새나 장식이 화려한 곡들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와 인상 깊었습니다. 또한 가야금을 연주하면서 노래하신 가야금병창 무대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첫 곡으로 연주된 낙양춘과는 다른 신명나는 분위기의 곡이 포함되어 곡의 장르나 악기 등에 따라 달라지는 정서의 차이를 느끼면서 공연을 더 잘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야금 병창 연주자는 가야금 연주 기량과 노래 실력 모두 특히 뛰어나야 한다고 하는데, 관객들이 오로지 목소리와 가야금에 집중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감 있고 완벽한 무대라고 느껴졌습니다. 이 외에도 기악 독주와 춤 등 볼거리가 많아 공연 시간이 훌쩍 가서 다음 기회에도 꼭 재방문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나왔습니다. 국악의 아름다움을 또 한번 몸으로 느껴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댓글등록 현재 0자 (최대 1,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