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사항(상세) | 국립국악원

보도자료

국악으로 가족과 함께 ‘의기양양’한 설 연휴 보내세요!

국악으로 가족과 함께 ‘의기양양’한 설 연휴 보내세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국악 연주와, 동요, 신명나는 춤과 연희, 민속놀이 체험까지!
국립국악원 설맞이 공연 ‘의기양양’, 오는 2월 19일~20일, 예악당에서 개최




<국립국악원 설 공연 '의기양양' 포스터>

□ 설 연휴기간 동안 국립국악원이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국악 공연과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명절의 즐거움을 더한다.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설을 맞이해 오는 2월 19일(목)과 20일(금) 양일간 오후 4시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의기양양’ 공연을 개최하고, 오후 2시부터는 야외광장에서 널뛰기, 짚신 썰매타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이번 공연은 어린이 음악극 ‘오늘이’를 통해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주인공 ‘오늘이(민속악단 강효주)’와 ‘내일이(무용단 박성호)’가 출연해 설 명절의 풍경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웅장한 국악관현악을 중심으로 흥겨운 민속춤과 국악 동요, 신명나는 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국악을 한데 엮어 선보일 예정이다.
 
□ 공연의 전반부는 새해를 힘차게 여는 무용단의 ‘오방법고’를 시작으로, 창작악단의 국악관현악을 통해 새해 희망을 염원한다. 용(龍)이 하늘로 날아오르는 모습을 그린 ‘용상(龍翔)’과 집터를 관장하는 ‘성주신(城主神)’을 기리며 노래한 남도민요 ‘성주풀이’등의 연주를 통해 한 해의 무사태평을 기원한다.
 
□ 국내 거주 외국인 가족을 위한 특별한 무대도 선보인다. 아시아 지역의 민요만 모아 국악관현악곡으로 새롭게 편곡해 초연하는 ‘아시아민요기행’을 통해 공연 당일 특별히 초대한 외국인 근로자 가족 및 학생들에게 타국에서 보내는 명절의 그리움과 향수를 달래줄 예정이다.
 
□ 공연 후반부에는 ‘오늘이’와 ‘내일이’가 전하는 ‘명절 동요 배우기’와 무용단의 ‘창작무용극’과 신명나는 ‘소고춤’, 민속악단의 ‘판굿’이 한데 어우러지며 설 명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며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 공연과 더불어 명절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공연 2시간 전인 오후 2시부터 국립국악원 야외광장에서는 널뛰기, 투호, 굴렁쇠, 짚신썰매 타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아울러 공연 관람객 모두에게 한해의 덕담을 담은 복주머니도 증정한다.
 
□ 공연 관람은 전석 1만원이며,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인터파크 티켓 (ticket.interpark.com) 또는 전화(02-580-3300)로 가능하다.
(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