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사항(상세) | 국립국악원

보도자료

마음의 양식을 채워줄 고학찬 사장의 특별한 인생 이야기

마음의 양식을 채워줄 고학찬 사장의 특별한 인생 이야기

오는 29일, 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 브런치 콘서트 ‘다담’ 10월 공연

방송인 ‘정은아’의 사회로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 연희집단 ‘The광대’ 무대에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 www.gugak.go.kr)은 오는 24일(수) 오전 11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국악콘서트 ‘다담(茶談)’공연을 펼친다. ‘인생이 우리의 예술 무대’라는 주제로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을 이야기 손님으로 모시고 방송인 ‘정은아’의 진행으로 그의 삶에 스며든 예술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이번 공연에는 연희집단 ‘The광대’도 함께 출연해 창작 연희를 선보인다.

 

□ 이야기 손님으로 출연하는 ‘고학찬’은 모자 판매상, 바텐더, 작사가, PD, 교수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을 이겨낸 삶의 과정을 함께 나눈다. 특히 정신적 배고픔을 해결해 준 ‘예술’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양식을 채워줄 그만의 특별한 계획도 들려줄 예정이다.

 

□ 이야기와 함께 신명나는 창작연희 무대를 꾸미는 연희집단 ‘The광대’는 관객들과 함께 뜨거운 무대를 이어간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희과 출신과 출신들로 구성된 ‘The광대’는 고성 오광대, 남해안별신굿, 남사당놀이 이수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전통 춤, 음악, 기예, 재담, 소리 등을 바탕으로 현대적 창작 연희를 만드는 집단이다. ‘The광대’의 광대 재담극 <자라>(2013)는 전통연희창작 공모에서 대상을, <걸어산>(2014)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이들의 작품은 특유의 익살스러움과 유쾌함으로 많은 관객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 올해로 5년째 접어든 국악콘서트 ‘다담’은 3~6월, 9~11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진행하는 브런치 콘서트다. 공연 30분 전 로비에서는 관객들에게 무료로 차와 다과를 제공해 여유로운 분위기를 더한다. 36개월 이상 미취학 자녀 동반 주부 관객을 위한 아이 돌봄 서비스 ‘유아누리’도 무료로 제공한다. 공연시작 30분 전 부터 공연이 끝날 때 까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장구, 소고 배우기 등 국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관람료는 A석 2만원, B석 1만원이며,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전화(02-580-3300)로 예매할 수 있다. 예매 시 A석 3자리 또는 5자리를 묶은 ‘삼삼오오’ 티켓을 구매하면 30% 할인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