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사항(상세) | 국립국악원

보도자료

여름방학, 국악 공연이 쉽고 재미있다!

여름방학, 국악 공연이 쉽고 재미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 들린다! 알기 쉬운 명품 해설이 함께하는 ‘토요명품공연’

실력파 퓨전국악 4개 팀이 선사하는 화려한 국악 축제 ‘빛나는 불협화음’

 

 

□ 국립국악원(원장:김해숙, www.gugak.go.kr)은 여름 방학을 맞아 전통과 창작 국악에 이르는 다양한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이것이 국악의 참 멋이로구나! - ‘해설이 있는 명품공연’ 토요명품공연 (7월~8월)

□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펼쳐지는 상설공연 ‘토요명품공연’은 7-8월 동안 ‘해설이 있는 명품공연’으로 꾸며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청소년과 가족, 국악 초심자를 위한 ‘해설이 있는 명품공연’은 매회 궁중음악과 무용, 민속악, 창작국악 등 다양한 장르를 A, B, C 3가지 유형으로 나눠 총 21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공연 관람의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7월은 숙명가야금연주단을 이끌고 있는 송혜진 숙명여대 교수가, 8월은 국악 이론의 권위자 한양대학교 김영운 교수가 해설을 맡는다.

 

□ 멀리 떠나간 연인을 기다리며 밤을 지센 여인의 마음을 시로 노래한 궁중음악 ‘낙양춘’과 한과 비애를 풀어 슬픔을 기쁨으로 승화시킨 ‘살풀이’,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타악의 울림을 전할 ‘진도북춤’과 ‘사물놀이’, ‘소고춤’ 등 초중고 음악 교과서에 실린 곡들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기회로,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석 2만원, B석 1만원이며, 묶음 티켓 ‘국악사랑’으로 예매하면 3회 묶음은 30% 4회 묶음은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24세이하 청소년에게는 상시 50% 할인한다.

(문의 02-580-3300)

 

 

해금밴드, 에스닉팝? 유쾌한 국악의 반란! -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 ‘빛나는 불협화음’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의 7월 무대는 특별기획 공연 ‘빛나는 불협화음’으로 꾸민다.

 

오는 7월 30일(수) 오후 7시 30분,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동시대성을 띈 대중적인 국악을 추구하는 국악 실내악 4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 실력파 젊은 남성들로 구성된 정통 실내악 그룹 ‘불세출’, 미국, 유럽 등 세계적 활동으로 한국적 색채를 담아내는 월드뮤직 그룹 ‘바이날로그(vinalog)’, 해금의 영역을 밴드 연주를 통해 넓히고 있는 해금밴드 ‘주리스쿤스(JurisKuns)’, 한국음악의 가요적 사운드를 추구하는 에스닉팝그룹 락’이 출연해 국악의 유쾌한 변주를 통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무대로 꾸밀 예정이다.

 

□ 관람 신청은 16일부터 25일까지 전화(02-580-3300)또는 인터넷(www.gugak.go.kr)으로 접수하면 되고, 500명을 선정해 개별로 당첨결과를 공지한다. 관람료는 무료다.

(공연문의 02-58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