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사항(상세) | 국립국악원

보도자료

국립국악원 설 기획공연 ‘청마(靑馬)의 울림’ 개최

갑오년 설 연휴, 온 가족과 함께 국립국악원으로 오세요!

국립국악원 설 기획공연 청마(靑馬)의 울림 개최

널뛰기, 투호놀이, 짚신썰매 등 민속놀이부터 국악동요와 판소리, 창작국악 까지

1월 29일, 1월 31일(설날)과 2월 1일 3일간 진행, 29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무료 공연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 www.gugak.go.kr)은 설 명절을 맞아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기획공연 ‘청마의 울림’1월 29일(수)과 1월 31일(금), 2월 1일(토), 삼 일간 오후 4시에 개최한다. 1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인 29일(수)은 ‘문화가 있는 날’로 무료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의 국악관현악 연주가 중심을 이룬다. 공우영 예술감독의 지휘로 새해를 맞이해 역동감 넘치는 국악관현악곡 “프론티어” 문을 열고, 진도와 밀양 아리랑을 주제로 한 환상곡 “남도아리랑”과 경기도 지방의 태평소 가락을 중심으로 한 경쾌하고 구성진 “호적풍류”를 연주한다.


온 가족이 즐겨 부를 수 있는 민요와 동요도 빠질 수 없다.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의 소리로 흥겹고 화사한 “경기민요 모음곡”이 국악관현악과 어울리고, 2012년 국악동요제 대상 수상 단체인 '꿈이 크는 아이들'은 국악 동요 ‘아리랑 엄마사랑’, ‘연날리기’, ‘설날’ 을 부르며 설날의 즐거움을 더한다.


공연의 마지막 무대는 ‘풍물놀이’, ‘접시돌리기’, ‘땅재주’ 등의 연희와 국악관현악이 한 데어우러지는 판놀음으로 한 해의 흥과 신명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1월 31일과 2월 1일 공연 진행은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소리꾼 ‘남상일’이 사회자로나서며, 판소리 흥보가의 “흥보 박타는 대목”도 들려준다. 특별히 ‘문화가 있는 날’인 1월 29일은 가수 ‘이정표’가 진행을 맡고, 노래 “아름다운 나라”도 부를 예정이다.


공연 2시간 전인 오후 2시부터는 국립국악원 야외마당에 민속놀이 체험장을 마련해 널뛰기, 팽이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짚신썰매 등을 온 가족과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 관람권은 전석 1만원이며, 말띠 해 출생자(2002,1990,1978,1966,1954년 생 등), 한복 착용자, 3대 관람 가족에게는 50%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24세 이하 청소년, 경로자(1949년 이하 출생자) 및 동반 1인 등 에게는 상시 50% 할인이 적용된다.

    (예매: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전화 02-580-3300)


□ 문화체육관광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 시행 첫날인 1월 29일(수)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가족을 위해 무료로 공연을 진행한다. 관람 신청은 1월 24일(금)까지 국립국악원 누리집 www.gugak.go.kr이나 전화(02-580-3300)로 접수하면 된다.